재료
- 브로콜리 1/2개, 맛살 3개, 양파 1/2개, 마늘 2개, 굴소스 2T, 소금 1T, 올리브유 2T
조리 방법
- 물 500ml에 베이킹 소다 2T를 넣고 브로콜리를 담가 준비합니다. (약 10분간 세척)
- 흐르는 물에 브로콜리를 헹궈 체에 받쳐 주세요.
- 냄비에 물을 담고 소금 2T를 넣어 끓여 주세요.
- 물이 끓기 시작하면 브로콜리를 넣어 데쳐 주세요. (약 3분 정도)
- 데쳐진 브로콜리는 체에 받쳐 물기를 빼 주세요.
- 맛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 마늘은 편으로 썰어 준비합니다.
- 양파는 맛살 크기와 비슷하게 깍뚝썰기 해주세요.
- 팬에 올리브유 2T을 넣고 썰어 놓은 마늘을 먼저 볶아 주세요.
- 적당히 볶은 마늘에 양파와 맛살을 넣고 가볍게 볶아 주세요. (불 온도는 중불)
- 브로콜리를 넣고 한번 더 볶은 후 굴 소스 2T를 넣고 볶아 주세요. (불 온도는 약불)
- 접시에 담아 참꺠를 올려 마무리 합니다.
노트
브로콜리 세척하는데 베이킹 소다 2T 준비해 주세요.
아이가 맛살, 햄은 너무 좋아하는데 야채를 잘 먹지 않아서 함께 먹기 좋은 밑반찬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감자채 햄 볶음이 대표 적으로 아이가 잘 먹는 반찬 인데 이번에는 브로콜리와 맛살을 이용하여 야채 볶음을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아이가 브로콜리를 잘 먹어서 놀랐어요.
조리 시간도 15분 내외로 완료 할 수 있는 밑반찬 요리이니 여러분들도 만들어 보세요.
브로콜리 맛살 볶음 황금 레시피
초록색의 브로콜리와 붉은 맛살의 색깔 조합이 예술인 밑반찬인 브로콜리 맛살 볶음은 조리하기 전 브로콜리 데치는 과정이 번거로울 수 있지만 조리 시간은 15분을 넘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 주세요.
브로콜리 1개와 맛살 4~5개 사이로 비율에 맞게 준비합니다.
브로콜리는 하나의 꽃 처럼 꽃 봉우리 사이사이에 이물질이 붙어 있으므로 세척이 중요합니다.
흐르는 물에 씻다 보면 꽃 봉우리 면으로 코팅이 된 듯이 물이 흘러 내려가게 되는데요. 이때 베이킹소다 를 사용하여 세척하게 되면 이물질을 자연스럽게 씻겨 나가게 됩니다.
베이킹 소다 2T와 물 500ml을 혼합하여 브로콜리를 약 10분 정도 담가 두세요.
브로콜리를 자르지 않고 담가 둬도 좋지만 저는 미리 조각 내어 담가 두었습니다.
10분 정도 담가 둔 브로콜리는 채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끓는 물에 물기를 뺀 브로콜리를 넣고 가볍게 3분 정도 데쳐 주세요.
맛살은 자유롭게 잘라 주세요. 브로콜리 크기와 비슷하게 맞춰 주면 완성했을 때 예쁘답니다.
팬에 올리브유 2T를 넣고 편으로 잘라놓은 마늘을 먼저 넣고 볶아 주세요.
마늘이 노릇해 질 때 쯤에 양파와 맛살을 넣고 한번 더 볶아 주세요.
여기서 마늘이 타지 않게 중불로 서서히 볶아 주세요.
마지막으로 준비한 브로콜리를 넣고 한번 더 볶아 주세요.
볶은 시간은 1분 내외로 해주세요. 브로콜리는 이미 데쳐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브로콜리를 익히는 것 보다 가볍게 다른 재료들과 어우러지게 볶아 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야채들이 타지 않도록 중불을 유지하면서 굴 소스로 코팅해 주세요.
브로콜리 맛살 볶음은 유아 밑반찬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야채를 먹지 않는 아이들을 위한 요리인 것 같네요.
브로콜리를 데칠 때 물에 소금 1T를 넣어주면서 브로콜리에 간도 베이고 색깔도 더 푸릇하게 되는데요. 브로콜리 자체만 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저희 집 아이도 평소 야채를 잘 안먹는데 브로콜리 맛살 볶음은 정말 모든 야채를 다 먹을 정도예요.
여기에 새송이 버섯을 함께 넣어 식감을 더해줘도 좋고 집에 있는 야채들도 함께 넣어 주어도 좋답니다.
만들어 놓은 브로콜리 맛살 볶음은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보관 하면 최대 5일 까지도 먹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야채들을 오래 두면 물이 생기니 조리 후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만들어 드셔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