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감자2개, 당근 1/4개, 햄, 소금, 올리브유
조리 방법
- 감자는 껍질을 벗긴 후 얇게 채 썰어 넓은 볼에 담아 주세요.
- 뜨거운 물을 부어 약 5분 정도 담궈 주세요. (전분을 빼주기도 하지만 뜨거운 물을 부으면 따로 감자를 데칠 필요 없어요.)
- 당근과 햄은 감자채와 비슷한 길이와 두께로 얇게 썰어 주세요.
- 팬에 올리브유 2T를 두르고 예열해 주세요.
- 감자는 채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 예열된 팬에 감자를 먼저 넣고 기호에 맞게 소금간을 해주세요.
- 당근을 넣고 함께 1~2분 볶아 주세요.
- 마지막으로 채썰어 둔 햄을 넣고 볶아 주세요.
- 통깨를 뿌려 마무리 합니다.
단연 인기있는 밑반찬 감자채 볶음을 햄을 넣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햄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여러 야채를 함께 먹이고 싶을때도 정말 딱인 밑반찬이예요.
햄을 넣기 때문에 소금간을 많이 하지 않아도 간이 딱 맞는답니다.
감자채 햄 볶음 만드는 방법
- 재료 : 감자2개, 당근 1/4개, 햄, 소금, 올리브유 2T
스팸 햄을 사용해도 좋고 저는 집에 있던 슬라이스 햄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넓은 볼에 담은 후 뜨거운 물을 부어주었어요. 파삭하지 않고 부드럽지만 부서지지 않는 감자채 볶음 만드는 팁이예요.
따로 감자를 데치지 않아도 뜨거운 물을 부어 약 5분정도 담궈 주면 전분도 빠지면서 감자가 부드러워 진답니다. 저는 정수기 85도 뜨거운 물을 부었어요.
그 사이에 당근과 햄은 감자채의 길이와 굵기를 비슷하게 하여 채 썰어 주세요.
5분정도 담궈둔 감자는 채에 받쳐 한번 흐르는 물에 씻어 주면서 전분을 완전히 빼주세요. 그리고 채에 받쳐 물을 빼주세요.
팬에 올리브유 2T를 넣고 중불로 예열해 주세요. 감자가 파삭해 지지 않고 부드러운 감자채 볶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약불 또는 중불에서 천천히 볶아 줘야 한답니다.
다음으로 딱딱한 채소 당근을 넣고 1~2분 볶아 주세요. 당근이 부드러워 질때까지 충분히 볶아 주세요.
마지막으로 햄을 넣고 볶아 주세요. 슬라이스 햄이 처음에는 한겹한겹 겹쳐 있지만 일부러 떼어내지 않아도 볶아 지면서 자연스럽게 떨어져요.
간을 봤을때 감자와 당근이 심심하다면 소금을 기호에 맞춰 첨가해 주세요. 저는 햄을 넣고 간을 맞추는 편인데요.
햄 자체에서 짠맛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감자와 당근에도 간이 베인답니다.
전분을 충분히 빼주면 팬에 눌러 붙지 않고 파삭하게 튀겨 지지 않아요. 약간의 서글서글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팬에서 볶는 시간을 줄여 주세요.
아이 어른 모두 좋아하는 햄이 들어간 감자채 볶음 완성 입니다. 사계절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야채인 감자는 요리가 정말 다양한데요. 밑반찬으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단연 인기 반찬인것 같아요.
집에 있는 다양한 야채를 첨가해도 좋은 반찬이예요. 여러분들도 간단한 밑반찬 감자채 볶음 한번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