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구입하여 작성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문해력에 관심이 많아 찾아 보던 중 아이와 자연스럽게 문해력을 키우며서 다독 할 수 있는 전집을 근처 키즈멘토 어린이 서점을 방문하여 구입했습니다.
8살이 되면서 낱권으로 교과서 연계 도서를 구입하여 읽을 수도 있지만 단행본은 다독 하기 어렵고, 교과서 연계 도서를 찾아 구입하는 일도 쉽지 않아서 찾아 보던 중, 문해력을 키우기 위해 전집 안에 구성된 책의 순서가 단계별로 잘 정리되어 있는 술술이 책방 전집을 구입했습니다.
그레이트 북스 술술이 책방, 문해력을 키우는 초등 교과 연계도서 전집
아무래도 입학을 앞둔 아이의 문해력을 어떻게 키워 줘야 하는지 고민했는데 그레이트북스의 술술이 책방은 각 책마다 뒤 페이지에 교과서의 연계 파트가 표시되어 있어서 책을 체크하기 수월 했어요.
그레이트 북스에서 구입할 수 있는 여러 전집들도 같은 방법으로 연계 도서 가이드를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렇게 초등학교 연계 도서 구성을 알고 책을 읽으니 아이와 책을 읽을 때 어렵지 않게 아이와 대화를 나누고 선행을 할 수 있었어요. 이부분이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초등학교 1학년의 경우 국어 교과서 내용이 ‘가족’, ‘계절’, ‘친구’ 등 사회의 일원이 되기 위한 첫걸음을 책으로 읽어 보면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과정인데요.
술술이 책방에서도 가족과 친구 그리고 스스로 독립하는 과정의 책이 재미있는 내용으로 풀어져 있어요. 예를 들어 가족이라는 주제로 아이와 책을 읽는 경우에는 술술이 책방에서 ‘우리 아빠는 소파’와 ‘우리 엄마는 무명가수’라는 책을 함께 읽으면 주제에 맞게 스토리를 아이와 연결 시킬 수 있고 스토리를 구성해 볼 수 있답니다.
또한 그레이트북스의 내 친구 사회 공룡 중에서 ‘우리는 가족이야’ 라는 책에서도 함께 도서를 연계해서 확장 시킬 수 있어요.
책의 뒷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바슬즐 1. 우리는 가족입니다’ 와 연계되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교과서를 잘 읽지 않는 아이도 스토리가 재미있다 보니 술술이책방 책은 재미있게 끝까지 읽는 습관이 생겼어요.
아이가 특히 좋아하는 부분은 술술이 책방의 독후 활동이예요.
초등 연계도서에서 독후 활동까지 할 수 있는 전집 술술이 책방
아이들이 책만 읽는다고 읽은 책을 모두 기억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책을 읽은 후에 늘 독후활동을 하려고 노력하는데요. 그레이트북스 술술이 책방은 책 한권으로 독후활동까지 연계할 수 있어서 장점이 많은 책 입니다.
스토리가 있는 책이다 보니 자유롭게 적어가며 독후활동을 하는 동안 아이의 상상력은 두배가 된다고 생각이 들어요.
책의 내용도 되짚어 보면서 단계별로 아이가 성장하는 과정을 전집으로 확인할 수 도 있을 것 같아요.
독후활동이라 해서 무조건 느낀점을 적어 보는 것이 아닌 퀴즈를 통해 책속에 숨은 뜻을 알아가는 시간과 다양하게 영역을 확장 시킬 수 있는 퀴즈들이 좋은 것 같아요.
그렇게 학교에 가서 탄탄하게 쌓아둔 지식으로 자신감 있게 발표도 하는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세이펜 활용으로 술술이 책방을 읽어보고 들어보기
문해력은 단순히 글을 해석하는 능력이 아닌 직접 읽어보고 발음을 교정하는 과정도 문해력에 속해있는 과정이라고 해요.
그래서 세이펜을 활용하여 술술이 책방을 직접 읽고 좋아하는 구절을 녹음해 보면서 자신의 발음을 교정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술술이 책방의 별책으로 구성된 술술술 교과서 동시와 깔깔깔 교과서 동시는 초등학교 2학년 연계 도서로서 연결하여 중요한 내용 중 하나 입니다. 한글을 처음 배울때 동시로 먼저 의태어, 의성어 등 낱말과 언어의 리듬을 배우기 시작하는데요. 술술이 책박에 별책으로 포함된 동시 2권이 가볍게 읽기 좋지만 초등 연계 도서로 동시를 접할 수 있는 부분에서 장점을 또 한번 느꼈어요.
별책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탄탄하게 교과서 연계 문해력을 잡아주기 때문에 술술이 책방 전집으로 초등학교 저학년은 문제없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제가 자주 가는 어린이 서점 키즈멘토 사장님과는 5년 넘게 교류 하며 저에게 많은 도서 가이드를 도와 주셨는데요. 아이가 3살 때 부터 천천히 책과 친해 질 수 있도록 가이드 해주셔서 이번 또한 술술이 책방을 구입하여 아이와 잘 활용하고 있어요. 혼자서 한권씩 꺼내 볼 정도로 스토리가 탄탄하다 보니 외출 할 때도 한권씩 챙겨가는 책 중에 하나 입니다.
책크기도 아이 손에 맞춰 크지 않아 가방에 넣기도 편해요. 아무래도 초등학교에 처음 입학하면서 어떤 책이 필요한지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초등학교 연계 도서를 기반으로 전집을 구입해 두니 저학년 까지는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문해력 키우기가 어렵고 고민이신 분들은 그레이트북스 술술이 책방 추천드려요.
- 위치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2가 1253-7 (새연초등학교 앞)
- 전화 : 010 – 4163 – 1132 / 063) 282- 5999 (사전 방문 예약, 모바일 폰으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상담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