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달걀 7개, 대파 1/2개, 다진 마늘 2T, 물 200ml, 간장 120ml, 맛술 2T, 설탕 2T, 통깨 3T, 참기름 2T
조리 방법
- 냄비에 소금 1T와 식초 1T를 넣고 달걀을 삶아 준비합니다.
- 삶아진 달걀의 껍질을 벗기고 용기에 담아 주세요.
- 대파는 잘게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
- 물 200ml, 간장 120ml, 맛술 2T, 설탕 2T, 통깨 3T, 참기름 2T를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 삶은 달걀을 담은 용기에 송송 썰은 대파와 다진 마늘 그리고 양념장을 넣어 주세요.
- 냉장고에서 반나절 정도 숙성 후 드세요.
노트
달걀 삶을 때 : 소금 1T, 식초 1T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반찬은 장조림입니다. 메추리알 장조림도 좋지만 큼지막하게 먹는 계란장조림을 좋아하는데요. 양념장에 밥을 슥슥 비벼 먹으면 다른 반찬 필요 없이 계란 장조림 만으로도 밥 한 그릇 비울 수 있답니다.
양념장을 따로 끓여 만들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조리 시간도 짧습니다. 여러분도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계란 삶는 시간 및 껍질 깔끔하게 벗기는 방법
4~5분 정도 삶으면 노른자가 흐를 정도의 반숙이 되며, 6분~8분 정도 삶으면 평균적으로 장조림 해서 밥 비벼 먹기 좋은 반숙이 완성됩니다.
마지막으로 완숙은 10분 ~12분 삶아 주세요.
마약 계란장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삶는 시간을 6분을 기준으로 반숙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지만 어린 아이와 함께 먹을 밥 반찬이기 때문에 12분 삶아서 완숙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냄비에 소금 1T와 식초 1T를 넣고 달걀을 삶아 주세요.
소금과 식초를 넣고 삶게 되면 달걀 껍질이 잘 벗겨진답니다.
달걀은 보통 냉장실에 보관하기 때문에 요리하기 1시간 전에 실온에 미리 꺼내 준비해 주세요. 차가운 상태로 끓이게 되면 삶아지면서 껍질이 깨지기 쉽답니다.
달걀이 다 삶아지면 찬물에 담가 열기를 제거하고 껍질을 제거하면 쉽게 벗겨집니다.
계란장조림 마약 계란장 만드는 방법
- 달걀 7개, 대파 1/2개, 다진 마늘 2T, 물 200ml, 간장 120ml, 맛술 2T, 설탕 2T, 통깨 3T, 참기름 2T
함께 먹는 아이를 위해 고추는 빼고 만들어 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은 청양고추 또는 홍고추를 1개씩 추가하여 넣어 드셔보세요.
마늘은 다져 주고, 대파는 잘게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
물 200ml, 간장 120ml에 맛술 2T, 설탕 2T 넣어 잘 섞어 주세요.
간장과 물을 1:1 비율로 하지만 집간장을 사용하면서 1:0.7 정도의 비율로 맞춰 만들었습니다. 집에 있는 간장에 맛에 따라 가감해 주세요.
달걀과 다진 대파, 다진 마늘 그리고 통깨를 한번에 담아 주세요.
양념장에 참기름 2T를 넣고 잘 섞은 후에 부어 주세요.
겨울철에는 실온에 반나절 정도 숙성시켰다가 바로 먹어도 되지만 더운 여름에는 꼭 냉장고에 넣어 숙성시켜주세요.
끓여서 만든 양념장이 아니기 때문에 보관 기간은 3~4일 정도라고 하니 조금씩 만들어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장은 완숙으로 만들었을 때 다소 퍽퍽한 식감이 있을 수 있으니 반숙으로 해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처럼 아이가 있는 집이다 보니 반숙보다는 완숙을 선호하지만 밥에 슥슥 비벼 먹기에는 완숙도 나쁘지 않아요. 마약 계란 장은 꼭 양념장과 함께 먹어야 더 맛있답니다.
만들기 쉬운 밑반찬을 고민 중이라면 마약 계란장 한번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