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배 4개, 꿀 2T, 믹서기 또는 휴롬
조리 방법
- 배는 식초 2T를 이용하여 물에 10분간 담가 둡니다.
- 맑은 물에 여러번 세척한 후 휴롬 크기에 맞게 조각내어 썰어 준비합니다.
- 휴롬을 이용하여 착즙해 주세요.
- 착즙된 배에 꿀 2T를 넣고 잘 섞어 마무리합니다.
쌀쌀해진 날씨 때문에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도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특별히 감기에 걸리지 않았더라도 달달한 배 주스 한 잔에 감기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갈증 해소에도 좋지만 감기로 인한 기침 완화에 도움을 주는 과일이 배입니다.
음식에 들어가는 양념을 만들때도 배즙을 많이 이용하는 이유가 바로 과즙이 풍부한 이유인데요. 단맛이 강하고 아삭한 식감이 장점인 과일입니다.
배 효능으로는 기관지와 관련한 질환과 소화작용 촉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환절기 감기에 걸린 가족을 위해 휴롬을 이용하여 배를 착즙하여 배 주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착즙된 배 주스에 꿀 2T를 넣어 영양을 한층 더해주었으니 여러분도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배 주스 만들어 보세요.
홈카페 메뉴 배주스 만드는 방법
- 배 4개, 꿀 2T, 믹서기 또는 휴롬
명절을 보내고 크고 단단한 배가 남아 있어서 물렁 해 지기 전에 배 주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배는 식초 2T를 넣은 물에 약 5분~1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깨끗이 세척해서 사용해 주세요. 믹서기를 이용할 때에는 껍질을 깎아 사용하기 때문에 특별히 세척할 필요는 없습니다.
배는 4등 분하여 씨와 단단한 부분을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해 주세요.
조각 내어 배를 모두 썰어 준비해 주었습니다. 이제 휴롬으로 착즙을 시작해 볼께요.
과즙이 풍부한 배는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따로 단맛을 추가할 필요없이 착즙된 배 만으로도 맛이 좋은데요.
기침을 완화 해주기 위해서 꿀을 2T 넣어 마무리해 보았습니다.
꿀은 흔히 감기로 알려진 코감기, 인후, 후두, 기관지 등 상기도의 감염성 염증 질환의 증상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보였다고 영국 옥스퍼드 대학 의과대학 연구진이 밝혔는데요.
아이가 다니는 소아과 선생님께서도 아이가 기침할 때 꿀 한 숟가락씩 먹이라고 하셨던 것이 생각나서 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꿀이 기침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만든 배 주스에 꿀 2T를 넣어 확실하게 감기 예방 주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배 4개로 1000ml 양을 만들었으니 4인 기준으로 가볍게 한 잔씩 할 수 있는 양이에요.
하지만 꿀에는 식중독균인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늄균의 포자가 들어있기 때문에 독소를 생성합니다. 이 독소의 면역체계가 형성된 12개월 이상 아이는 먹어도 되지만 12개월 미만 아이에게는 절대 먹이면 안되는 거 잊지 마세요.
그리고 배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거나 소화 기능이 약한 분들은 적당한 양을 섭취해 주세요.
감기 걸리면 기침 심하신 분들에게 추천해요. 달달한 배 주스 드시고 감기 예방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