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감자 3개, 새송이버섯 1개, 양파 1/2개, 물 350ml, 흑설탕 1T, 올리고당 1T, 진간장 3T, 다진 마늘 1T, 올리브유 2T
조리 방법
- 감자는 껍질을 벗겨 깍둑 썰기 합니다.
- 새송이 버섯과 양파도 감자와 같은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 팬에 썰어둔 감자와 새송이 버섯, 양파를 올리브유 2T와 함께 볶아 주세요.
- 냄비에 물 350ml, 흑설탕 1T, 올리고당 1T, 진간장 3T, 다진 마늘 1T 모두 넣어 준비합니다.
- 냄비에 볶은 감자, 새송이 버섯, 양파를 넣고 약 10분 정도 센불로 끓여 주세요.
- 중불로 줄여 5분 더 끓여 주세요.
- 통깨를 뿌려 마무리 합니다.
간장 감자조림은 아이들의 밑반찬으로 인기 만점인 음식입니다. 감자의 부드러운 식감에 새송이버섯을 넣어 쫄깃한 식감을 더해주었는데요.
아이들이 무난하게 잘 먹는 채소들을 넣어 만들었기 때문에 간단하면서도 어른도 좋아하는 밑반찬이랍니다.
여기에 청양 고추를 2개 정도 넣어 주면 매콤한 맛을 더할 수 있으니 기호에 맞게 재료는 가감해도 좋습니다.
감자 조림 부서지지 않게 만드는 방법
- 재료 : 감자 3개, 새송이버섯 1개, 양파 1/2개, 물 350ml, 흑설탕 1T, 올리고당 1T, 진간장 3T, 다진 마늘 1T, 올리브유 2T
마트에서 구입한 햇감자입니다. 오래 보관하게 되면 싹이 나오기 때문에 빨리 먹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집에 자주 구입해 두는 새송이버섯도 하나 넣어보았습니다. 부드러운 식감의 감자와 쫄깃한 식감의 새송이버섯이 제법 잘 어울린답니다.
재료는 간단하게 감자만 있어도 감자조림은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흐르는 물에 감자를 씻어 껍질을 제거해 주세요.
새송이버섯과 양파도 감자 크기에 맞춰 깍둑썰기 해주세요.
먼저 올리브유 2T를 두른 팬에 썰어 놓은 모든 재료를 넣고 가볍게 볶아 주세요.
한번 볶아서 조림을 만들면 감자의 겉이 코팅되어 조림이 완성되었을 때 쉽게 부서지지 않습니다.
간장 3T와 흑설탕 1T, 다진 마늘 1T, 올리고당 1T를 한 번에 넣어 주세요.
보통 감자 1개당 간장 1T를 기준인 레시피입니다.
볶아둔 감자와 버섯, 양파를 조림 양념에 모두 넣고 센 불로 10분가량 끓여 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5분 정도 더 끓여 주세요. 감자가 익을 때까지 졸여주면 완성입니다.
저는 아이와 함께 먹을 밑반찬이다 보니 청양 고추를 넣지 않았지만 매운맛을 원하는 분들은 청양 고추 2개를 함께 넣어 주면 매운맛의 감자조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호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졸여진 간장 국물에 밥까지 비벼 먹는 밑반찬이어서 자주 만들어 먹는데요. 조리 시간도 길지 않고 한 번에 많은 양을 만들 수 있어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식감과 쫄깃한 식감이 더해진 감자조림으로 한번 볶아서 만들어서 감자가 익어도 쉽게 부서지지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감자조림 만들 때는 꼭 한번 볶아서 조림을 만들어 보세요.
따뜻한 밥과 어울리는 감자조림 여러분들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