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고추 대신 페페론치노를 넣어도 좋습니다.재료
조리 방법
노트
요즘 인기 있는 홈 파티 요리로 바지락 술찜이 빠질 수 없습니다.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일품인 바지락 술찜은 바지락을 다 먹은 뒤 파스타 면을 넣어 먹으면 또 다른 바지락 술찜 파스타 요리가 완성되는데요.
마트에서 사계절 바지락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든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단 레시피입니다. 소주가 들어가지만 오히려 고소하고 진한 국물이 모두에게 인기 있는 메뉴 랍니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바지락 술찜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바지락 술찜 만드는 방법 홈파티 메뉴 추천
- 재료 : 바지락 500g, 쪽파 2대, 양파 1/4개, 마늘 5개, 청양 고추 2개, 홍고추 2개, 올리브 오일 3T, 버터 1.5T, 맛술 2T, 소주 80ml, 물 120g, 후추와 소금
마트에서 구입한 세척된 바지락 입니다. 세척이 되어있다고 하지만 바지락 껍데기에 묻어있는 흙들은 다시 한번 흐르는 물에 세척하여 준비했습니다.
흐르는 물에 여러 번 바지락을 비벼서 씻어 주었습니다.
해감하는 방법은 스테인리스 볼에 소금 2T를 넣고 바지락 500g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주세요. 검은 봉지나 천으로 덮어 두면 자연스럽게 바지락이 입을 벌려 흙을 뱉어 냅니다.
약 30분 후 해감된 물은 버리고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궈 주세요. 해감을 시켜도 바지락을 조리하면서 흙이 나올 수 있습니다.
청양고추와 홍고추 그리고 쪽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청양고추 대신 페페론치노를 이용하여 매콤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3T 넣고 편으로 썰어 놓은 마늘과 잘게 썰어 놓은 양파를 넣어 볶아 주세요.
올리브오일에 마늘과 양파가 살짝 볶아졌다면 바지락을 넣습니다. 바지락과 함게 맛술 2T도 넣어 주세요.
바지락을 볶으면 육수가 나오기 시작하고 바지락의 입이 한 두개씩 열리면 물을 넣어 주세요.
가볍게 섞은 뒤 썰어 놓은 청양고추, 홍고추, 쪽파 모두 넣어 주세요. 버터 1.5T도 함께 넣습니다.
소주의 알콜은 모두 날아가고 단맛과 청양고추의 매콤한 맛이 어울어져 국물이 완성되었습니다.
바지락 사이즈를 크게 구입할 록 더 식감이 좋지만 작은 바지락도 정말 맛있습니다. 특유의 바지락 맛과 향이 어우러져 국물이 진하게 완성되었어요.
마늘이 한번 볶아져 있기 때문에 아삭한 식감이 바지락과 잘 어울린답니다. 홈 파티에 어울리게 술안주로 정말 인기 많은 바지락 술찜 입니다.
마지막으로 다 먹은 후 파스타 면을 육수에 넣어 먹으면 또 다른 바지락 술찜 파스타가 완성됩니다. 조리 과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실패 확률이 적으니 여러분들도 꼭 한번 천천히 따라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