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마늘 150g, 고추장 1.5T, 고춧가루 1/2T, 올리고당 1T, 식초 1T, 통깨
조리 방법
- 마늘을 깨끗하게 세척하고 끝부분을 썰어 다듬어 주세요.
- 마늘은 편으로 썰어 준비합니다.
- 넓은 볼에 고추장 1.5T, 고춧가루 1/2T, 올리고당 1T, 식초 1T를 한번에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 편으로 썰어둔 마늘을 양념장에 넣고 가볍게 버무려 주세요.
- 통깨를 넣고 마무리 합니다.
한식 요리에는 다진 마늘도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마늘은 냉장고에 항상 있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간단한 마늘요리 중 하나인 마늘 무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새콤달콤한 양념장에 버무려 놓으면 밑반찬도 되지만 고기 먹을 때도 정말 좋은 반찬이 된답니다. 생마늘의 알싸한 맛 때문에 못 드시는 분들은 끓는 물에 1분 정도 데쳐 사용하면 매운 맛이 약해지니 참고해 주세요.
마늘 요리 마늘 무침 만드는 방법
- 마늘 150g, 고추장 1.5T, 고춧가루 1/2T, 올리고당 1T, 식초 1T, 통깨
마늘은 물에 깨끗이 세적 한 후 채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제가 사용한 마늘은 일반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굵은 사이즈의 깐 마늘이에요. 마늘 사이즈도 다양해서 알마늘을 사용하여 한입에 먹기 좋답니다.
마늘 크기가 크다면 편으로 3~4등분 하여 썰어 주면 먹기 편해요. 기호에 맞게 썰어 준비해 주세요.
볼에 고추장 1.5T, 고춧가루 1/2T, 올리고당 1T, 식초 1T를 한 번에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새콤달콤한 맛을 위해 올리고당과 식초를 사용했는데 달콤한 맛을 더하고 싶다면 올리고당을 추가해 주고, 새콤한 맛을 더하고 싶다면 식초를 각각 1T씩 가감해 주면 새콤달콤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편으로 썰어 놓은 마늘을 양념장에 넣고 가볍게 버무려 주세요.
간단하게 마늘 무침 완성입니다. 요리 시간이 길지 않아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무침 요리 중 하나입니다. 저는 고기 먹을 때 항상 만드는 무침요리 인데요. 한번 만들어 놓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최대 일주일까지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