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두부 1모, 달걀 2개, 소금, 후추, 대파 조금, 파프리카 조금, 부침가루 1/2컵
조리 방법
- 두부는 1~1.5cm 두께로 썰어준다.
- 소금과 후추를 뿌려 간이 베이도록 준비해 둔다.
- 대파, 파프리카는 잘게 다져 준비한다.
- 두부를 키친타올을 이용하여 물기를 닦아 준다.
- 달걀 2개와 잘게 다져놓은 대파와 파프리카를 넣고 잘 섞어 준다.
- 부침가루를 넓은 접시에 담은 다음 물기를 제거한 두부를 올려 밀가루 옷을 입혀 준다.
-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예열해 둔다.
- 밀가루 옷을 입은 두부에 준비한 달걀물을 입혀 팬에 올려 굽는다.
- 앞, 뒤 노릇하게 부쳐준다.
- 접시에 올려 마무리한다.
노트
야채는 기호에 맞게 다져 넣어 주세요.
두부는 찌개에도 자주 사용되지만 계란 옷을 입혀 부침을 만들면 맛있는 한 끼 반찬이 됩니다. 두부 자체로 바로 부쳐서 양념장에 찍어 먹기도 하지만 양념장이 따로 필요 없는 계란 옷을 입혀 두부 부침 요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만들기도 간단한 두부 부침 요리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두부부침 계란두부전 만드는 방법
- 두부 1모, 달걀 2개, 소금, 후추, 대파 조금, 파프리카 조금, 부침가루 1/2컵
마트에 가면 두부 종류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찌개용 두부와 부침용 두부인데요. 부침용 두부가 조금 더 단단한 두부예요. 찌개용 두부는 너무 부드러워서 부치면서 부서질 수 있으니 되도록 부침용 두부를 사용해 주세요.
두부와 달걀 2개, 야채는 기호에 맞게 준비해 주세요. 야채는 다져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많은 양의 야채는 필요 없어요.
소금과 후추를 사용하여 두부에 밑간을 해주세요. 소금을 뿌리면 두부의 수분이 빨리 빠져나와서 수분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두부에 간이 배는 동안 야채를 썰어 준비해 볼게요.
달걀옷에 색감을 주고 싶어서 파프리카와 대파를 준비해 잘게 썰어 준비했습니다. 대파 대신 쪽파나 부추를 사용해도 좋아요. 기호에 맞게 야채는 다져 사용해 주세요.
달걀 2개와 잘게 다져놓은 야채를 함께 섞어 준비해 주세요.
위아래로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두부의 수분을 제거해 주세요.
부침가루 넓은 볼에 담아 수분을 제거한 두부에 가루 옷을 얇게 입혀 주세요.
준비한 달걀에 두부를 넣어 달걀옷을 입혀 예열된 팬에 올려 구워주세요.
앞뒤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잘게 다져 넣은 야채가 골고루 입혀 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색감이 예쁘답니다.
달걀옷을 조금 바삭하게 구우면 겉은 파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두부 부침의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부에 밑간을 했기 때문에 양념장이 따로 없어도 맛있는 두부 부침이에요. 메인 반찬으로도 올리기 좋지만 아이도 잘 먹는 반찬 중 하나랍니다.
여러분들도 오늘 반찬으로 가볍게 두부 부침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