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냉동 새우 10마리 정도, 마늘 5개, 베이비 아스파라거스 8개(50g), 버섯, 파프리카, 올리브오일 0.5컵, 소금, 후추,
조리 방법
- 냉동 새우 10마리는 미리 녹인 상태에서 채에 받쳐 소금 후추 간을 해둔다.
- 베이비 아스파라거스, 버섯, 파프리카는 새우 크기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둔다.
- 마늘은 편으로 적당한 두께로 잘라준다.
- 후라이펜에 올리브유 0.5컵 부어준다.
- 편마늘을 넣고 타지 않게 구워준다.
- 간이 된 새우를 함께 구워준다.
- 새우가 앞뒤로 익으면 준비한 야채를 넣고 한번 더 볶아 준다. (버섯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단시간에 빠르게 볶아 준다)
노트
계량은 종이컵 기준입니다. 매콤함을 더해주는 페페론치노는 2~3개 정도 기호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익숙하게 우리나라에서 새우 감바스로 불리우는 이 요리는 와인과 잘 어울리는 스페인 전체요리로 타파스 종류 중 하나 입니다. 실제 이름은 감바스 알 아히요(Gambas al ajillo) 로 새우를 뜻하는 Gambas와 마늘 소스인 ajillo의 합성어 랍니다.
만드는 과정이 어렵지 않아 홈파티 음식으로 제격인 새우 감바스를 만들어 보았어요. 올리브오일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이기 때문에 새우와 야채를 먹고 마지막에 파스타면을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여러분들도 마지막엔 꼭 파스타 면과 함께 드셔보길 추천해요.
홈파티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드는 방법
- 준비 재료 : 냉동 새우 10마리 정도, 마늘 5개, 베이비 아스파라거스 8개(50g), 버섯, 파프리카, 올리브오일 0.5컵, 소금, 후추
저는 냉동실에 있던 냉동 새우살 사이즈 31~40을 사용했어요. 소금과 후추는 허브맛 솔트로 대신하였고, 아이와 함께 먹는 음식이여서 저는 페페론치노는 따로 넣지 않았어요. 매콤한 어른용 새우 감바스는 꼭 페페론치노 4~5개 정도 넣어주세요.
마늘은 슬라이스 준비해 주세요. 두께감 있게 슬라이스 해주세요. 얇으면 올리브유에 구워질때 타버리기 때문입니다. 파프리카와 버섯은 새우 크기와 비슷하게 썰어 준비해 주세요.
베이비 아스파라거스는 손질 하지 않고 넣어도 되고, 저는 아이를 위해 3등분 하여 넣어 주었어요.
새우는 미리 해동 후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은 후 체에 받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두었습니다.
올리브 유의 양은 정답이 없지만 종이컵 기준 0.5컵을 넣고 슬라이스 마늘을 넣어 볶아 주세요. (여기서 페페론치노를 넣어 매콤한 올리브유를 만들어 주세요.)
마늘이 노릇하게 익으면 새우를 넣어 앞뒤로 익혀 주세요.
파프리카와 버섯,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소금과 후추 간을 한번 더 해주세요. 이제 새우가 충분히 익을 수 있도록 강불로 볶아 주세요. 야채는 아삭한 맛이 남도록 적당히 익혀야 맛있답니다.
버섯을 넣을 경우 새우와 함께 물이 생기기 때문에 단시간에 빠르게 강불로 볶아 주세요.
통통한 새우와 야채가 담백하게 어울려 맛있는 홈파티 요리입니다. 마지막 올리브 오일에 파스타 면을 추가해 먹으면 아이도 어른도 좋아하니 어렵지 않게 새우 감바스 만들어 보시길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