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달걀 2개, 애호박, 당근, 대파, 멸치 육수 팩, 국간장 1T, 다진마늘 1/2T, 소금 조금, 물(육수) 1L
조리 방법
- 물 1L에 멸치 육수 팩을 넣고 끓여주세요. 여기서 멸치 육수 팩은 기호에 맞게 변경 가능.
- 끓기 시작하면 1~3분 사이에 육수 팩을 건져 내주세요.
- 육수가 끓는 사이에 준비한 야채를 썰어 주세요. (대파도 미리 썰어 준비해 주세요.)
- 육수에 애호박과 당근을 넣고 한번 더 끓여 주세요. 육수에 애호박과 당근 맛이 더 해져 진한 육수 맛이 된답니다.
- 계란을 미리 접시에 풀어 놓고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넣어주세요.
- 계란을 넣고 잠시 기다리면 뭉글뭉글 올라오면서 익게 되는데 조금씩 젓가락 또는 국자로 저어주세요.
- 국간장 1T, 다진 마늘 1/2T 넣어 간을 보고 소금을 추가해 주세요.
- 액젓을 넣으면 감칠맛이 나니 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
- 한번 더 끓고 나면 대파를 넣고 마무리 합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계란국을 준비했어요. 만들기도 어렵지 않으니 오늘 저녁은 계란국으로 결정!
초보도 쉽게 만들수 있는 계란국 간단 레시피
계란 2개, 멀치 육수 팩, 당근, 애호박, 대파를 준비했어요. 여기에 양파가 있으면 넣으셔도 좋아요.
멸치, 다시마, 건새우가 들어있는 육수 팩을 물 1L와 함께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한번 끓기 시작하면 육수팩은 빼주는게 좋아요. 아무래도 다시다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육수가 끈적해 질 수 있어요.
끓는 사이에 애호박과 당근은 채썰어 준비해 주세요.
계란 2개는 미리 접시에 풀어 놓고 다진 마늘 1/2T와 국간장 1T도 준비해 둘께요.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채 썰어놓은 애호박과 당근을 넣고 1분정도 끓여 주세요. 육수에 애호박과 당근이 포함되면서 더 진한 육수가 만들어 진답니다.
그리고 계란을 부어 주세요.
계란을 넣고 한번 끓기 시작하면 올라오는 거품을 깔끔하게 걷어 내 주세요.
다진 마늘 1/2T와 국간장을 차례대로 넣고 한번 더 끓여 줄께요.
썰어놓은 대파를 올리면 끝이랍니다. 어렵지 않게 끓일 수 있는 계란국이 완성이예요.
야채를 따로 준비하면 잘 먹지 않기 때문에 아이 반찬을 할때 국으로 야채를 많이 넣기도 하는데요. 계란국은 자극적이지 않아서 아이가 잘 먹기도 해요.
어른, 아이 모두 좋아하는 계란탕! 오늘 저녁 국으로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