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마른 미역 20g, 소고기 80g, 다진마늘 1/2숟가락, 참기름 1/2숟가락, 물 1L, 국간장 2숟가락, 소금(간맞추기)
조리 방법
- 마른미역을 깨끗히 씻어 물에 담궈 마른 미역을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 소고기 핏기를 빼서 준비해주세요.
- 냄비에 참기름에 다진마늘을 넣어 볶아주세요.
- 소고기를 넣어 다진마늘과 함께 중불에 달달 볶아주세요. 중불 또는 약불에 볶아야 육즙이 나와서 국물에서 깊은 맛이 난답니다.
- 소고기가 80%익었을때 미역을 넣어 다시 한번 볶아 주세요.
- 약 1분정도 볶은 후 물 1L를 넣고 국간장 2숟가락을 함께 넣어주세요.
- 미역국이 팔팔 끓을때 마지막 소금으로 기호에 맞게 간을 맞춰주세요. (평균소금 1/3 숟가락)
아이가 유독 소고기 미역국을 좋아해서 자주 만들게 되는데요. 유아 반찬으로 딱인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레시피 함께 공유 해볼께요.
아이 유치원에서 생일선물로 받은 마른 미역이예요. 의미있게 생일에 선물을 받았어요. 마른 미역을 불에 담궈 부드럽게 풀면 약 10~15배 정도 불어난다고 하니 마른미역으로는 작아보여도 양이 꾀 많답니다.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만드는 방법
미역은 미리 물에 담궈 준비해주세요.
소고기는 아이가 먹을 것이기 때문에 부드러운 살치살을 잘게 잘라 준비했어요.
냄비에 참기름을 살짝 둘러 다진마늘을 먼저 볶아 줄거예요. 참기름으로 다진마늘, 고기를 함께 볶으니 고소한 맛과 고기가 부드럽게 볶아 지더라구요.
다진마늘을 통에 담아두면 가끔 마늘즙이 올라오게 되는데요 국의 깔끔한 맛을 위해 즙을 피해 다진마늘만 넣어 먼저 볶아 줄께요.
많이 볶지 않고 약불에서 살짝만 볶은 뒤 바로 소고기 넣어서 함께 볶을께요.
많이 볶으면 다진마늘이 구워지듯 볶아지니 약불~중불에서 고기와 마늘을 함께 볶으면 고기 잡내도 잡아주고 참기름으로 풍미를 더해진다고 해요.
고기가 바짝 익지 않게 볶아 주는데요. 약불로 볶으면 이렇게 육즙도 함께 나와서 국물의 맛을 더 깊게 해준다고 해요.
준비해둔 미역을 넣고 약 1분정도 가볍게 볶고 물 1L, 국간장 2숟가락을 넣고 강불로 팔팔 끓여주세요.
미역국은 끓이면 끓일수록 국물의 진한 맛이 나오기 때문에 강불로 한번 팔팔 끓인뒤 중불로 5분 정도 더 끓이면 국물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간은 소금으로 기호에 맞게 넣어줄께요. 평균 1/2 숟가락을 넣는다고 하는데요. 저는 아이와 함께 먹기 때문에 간은 최대한 안하려고 해요. 국간장으로도 충분히 간이 되기 때문에 소금은 기호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오늘 저녁은 따뜻한 소고기 미역국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