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상황으로 조리원을 퇴소하고 단유 결정하고 조리원에서 혼합으로 수유했었던 임페리얼 XO에서 압타밀 프레로 분유 갈아타기 했답니다.
국산분유를 먹여도 별탈 없이 잘 보내왔지만 압타밀 분유는 이미 엄마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나있는 유명한 분유이기도 하고 모유와 성분이 비슷하여 아기에게도 충분한 영양소를 준다고하여 결정!
하지만 저는 분유 갈아타기를 하는 과정이 이렇게 체계적인줄 몰랐어요.
그냥 바로 타서 먹이면 자연적으로 익숙해 지겠지 했지만 아니더라구요. 신생아때는 분유 갈아타기가 훨씬 쉽고 금방 아기가 받아들인다고 해서 조리원 퇴소후 집으로 오자마자 바로 분유 갈아타기 시작!
우선 국내 분유와 압타밀 분유를 준비하고 약 3~4일 정도 시간을 가지고 분유를 서서히 바꿔주는 것이 바로 분유 갈아타기 입니다. 결론은 분유 비율을 서서히 바꾸면서 아기에게 맞춰 가는건데요.
적응기간 2~3주 정도를 지켜보는것이 좋은것 같아요.
그 사이에 아기에게 이상 변화가 있으면 바로 분유 갈아타기는 중단 하셔야 해요.
◎ 압타밀 분유 갈아타기 비율 조절 방법
1일 : 국내분유 7 : 압타밀 3
2일 : 국내분유 5 : 압타밀 5
3일 : 국내분유 3 : 압타밀 7
4일 : 압타밀 10
다행이 저희 아기는 잘 적응하여 갈아타기 시작한 1일부터 바로 황금변을 보기 시작해서 지금은 별탈없이 갈아타기 성공!
조리원 동기 현재 55일 아가들은 임페리얼 분유를 먹고 밤에 5~6시간씩 통잠을 시작했다고 하던데 압타밀 프레는 확실히 모유성분과 소화력이 빨라서 인지 3시간마다 분유를 먹고 있고 밤에는 4시간 자는게 지금까지 최고 였던것 같아요.
그래도 성분 믿고 먹는 분유이기 때문에 아기가 잘 먹고 잘 싼다면 그걸로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