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상추 10장, 양파 1/4개, 당근 조금, 간장 3T, 고춧가루 2T, 참기름 1T, 식초 0.5T, 액젓 1T, 다진마늘 1T, 설탕 1T, 통깨 조금
조리 방법
- 상추는 흐르는 물에 씻어 준비 합니다.
- 상추는 씻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잘 빼주세요.
- 물기를 제거한 상추는 크기에 맞게 4~5등분 하여 잘라 준비 합니다.
- 양파와 당근은 얇게 채 썰어 주세요.
- 간장 3T, 고춧가루 2T, 참기름 1T, 식초 0.5T, 액젓 1T, 다진마늘 1T, 설탕 1T, 통깨 조금을 한번에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준비 합니다.
- 넓은 볼에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과 상추, 썰어 놓은 야채를 모두 넣고 가볍게 버무려 주세요.
- 접시에 담아 마무리 합니다.
고기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반찬 중 하나인 상추 겉절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쌈으로 먹어도 좋지만 쌈을 잘 먹지 않는 사람들은 오히려 상추 겉절이 무침을 더 좋아하는데요. 양념장 레시피도 간단하고 상추만 있으면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상추 겉절이 무침은 오래 보관하면 물이 생기고 숨이 죽기 때문에 만들고 바로 먹는 것이 좋아요.
오늘은 상추와 양파를 더해서 아삭한 식감을 더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상추 겉절이 무침 만드는 방법
- 재료 : 상추 10장, 양파 1/4개, 당근 조금, 간장 3T, 고춧가루 2T, 참기름 1T, 식초 0.5T, 액젓 1T, 다진마늘 1T, 설탕 1T, 통깨 조금
준비한 상추는 흐르는 물에 3~4번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그리고 충분히 물기를 말려 줘야 해요.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겉절이를 만들면 양념장의 맛이 약해지기 때문에 꼭 물기를 빼주세요.
상추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먹기좋은 크기로 3~4등분 해주세요.
간장 3T, 고춧가루 2T, 참기름 1T, 식초 0.5T, 액젓 1T, 다진 마늘 1T, 설탕 1T, 통깨 조금을 한 번에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설탕의 달콤한 맛과 액젓과 간장으로 간이 딱 맞아진답니다. 고춧가루는 수북하게 한 숟갈을 넣어 주면 양념장의 묽기가 되직해지기 때문에 적당히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넓은 볼에 준비한 상추와 양파, 당근 그리고 양념장을 한 번에 넣고 가볍게 버무려 주세요.
참기름이 들어갔기 때문에 고소한 향이 올라오는 맛있는 상추 겉절이 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조리시간도 짧고 들어가는 재료도 간단한 상추 겉절이 무침입니다. 샐러드 대용으로도 먹기 편한 상추 겉절이 무침은 다이어트하는 분들이 입맛이 없을 때 많이 만들어 먹는 샐러드 요리 중 하나라고 해요.
고기와도 잘 어울리는 상추 겉절이 무침은 오래 보관하면 물기가 생기고 숨이 죽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만든 후 바로 먹는 것이 좋아요.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맛있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