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달래 한줌(약 60g), 진간장2T, 고춧가루 1/2T,올리고당 1/2T, 다진마늘 1/2T, 통깨, 참기름 1T
조리 방법
- 달래의 알뿌리를 한겹 벗겨 다듬은 후, 뿌리 사이에 있는 흙을 씻어 내주세요.
- 흐르는 물에 흙과 이물질을 잘 제거하여 씻어 주세요.
- 달래의 알뿌리를 칼 면으로 살짝 눌러 준비해 주세요.
- 1~1.5cm 길이로 썰어 주세요.
- 넓은 볼에 진간장2T, 고춧가루 1/2T,올리고당 1/2T, 다진마늘 1/2T, 통깨, 참기름 1T를 섰어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 썰어둔 달래를 넣어 가볍게 섞어 양념장을 완성해 주세요.
달래의 알뿌리는 톡 쏘는 매운맛이 나고 달래의 특유 향이 있는데 ‘알리신’ 성분을 갖고 있어 원기회복과 자양강장 효과에 좋은 채소류 입니다. 달래는 봄나물로 유명하지만 요즘에는 마트에서 계절 상관없이 구입할 수 있는 나물 인데요.
구운김과 달래장만 있으면 밥한그릇 뚝딱할 수 있답니다.
달래양념장 달래장 만드는 방법
- 재료 : 달래 한줌(약 60g), 진간장2T, 고춧가루 1/2T,올리고당 1/2T, 다진마늘 1/2T, 통깨, 참기름 1T
알뿌리를 가볍게 한겹 벗겨낸 후 뿌리 사이에 흙을 털어 씻어냅니다.
흐르는 물에 여러번 씻어 흙과 불순물을 제거해 주세요.
씻은 달래의 알뿌리를 칼등으로 눌러 준비합니다. 알뿌리를 칼등으로 누르면 달래의 알싸한 맛을 잡을 수 있다고 해요.
1.5cm 간격으로 송송 썰어 주세요. 잘게 다져도 좋지만 달래향과 알싸한 식감이 좋아 저는 조금 길게 잘랐습니다.
넓은 볼에 진간장2T, 고춧가루 1/2T,올리고당 1/2T, 다진마늘 1/2T, 통깨, 참기름 1T를 한번에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만든 양념장에 썰어놓은 달래를 넣어 가볍게 버무려 주면 완성입니다.
저는 달래부침개와 함께 만들어 먹어 보았는데요. 밥에 달래양념장을 얹어 먹으면 맛있는 달래 비빔밥도 된답니다.
여러가지 요리에 어울리는 달래 양념장은 정말 만능 요리예요. 여러분도 입맛 없을때 달래 양념장 만들어 밥 한숟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