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새송이버섯 3개, 버터 3T (25g), 간장 1T, 굴소스 1T, 올리고당 1T, 맛술 1T, 다진마늘 1T, 쪽파 1쪽, 통깨
조리 방법
- 새송이버섯 겉면의 먼지를 털어내고 밑둥을 다듬어 준비해 주세요.
- 크기에 따라 3~4등분으로 두껍게 잘라 벌집 모양으로 칼집을 앞,뒤 내주세요.
- 간장 1T, 굴소스 1T, 올리고당 1T, 맛술 1T을 섞어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 쪽파는 송송썰어 준비해 주세요.
- 예열된 팬에 버터 3T를 넣고 녹여 주세요.
- 약불로 줄인 다음 벌집 모양 칼집을 낸 새송이 버섯을 구워주세요.
- 약불로 새송이 버섯의 앞, 뒤를 골고루 익혀 주세요.
- 새송이 버섯이 노릇해 지면 쪽파와 다진마늘 1T를 넣고 남은 버터로 볶아 주세요.
-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고 새송이 버섯에 양념이 잘 스며들도록 구워주세요.
- 앞뒤 골고루 구워 졌다면 통깨를 뿌려 마무리 합니다.
새송이 버섯은 크기도 큼지막해서 먹는 식감이 쫄깃합니다.
편스토랑 버섯요리로 소개된 새송이버섯 버터구이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물컹한 식감에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는 버섯 재료를 버터구이의 조합으로 겉은 바삭하면서 쫄깃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으로 만들어 보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반찬이 되었어요.
여러분들도 입맛없을때 또는 홈파티 할때 가볍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새송이버섯 버터구이 만드는 방법
- 재료 : 새송이버섯 3개, 버터 3T, 간장 1T, 굴소스 1T, 올리고당 1T, 맛술 1T, 다진마늘 1T, 쪽파 1쪽, 통깨
새송이 버섯의 겉면을 가볍게 털어 주세요. 따로 씻지 않고, 밑둥은 가볍게 정리해 주세요.
크기에 따라 두껍게 3~4등분 하여 준비해 주세요. 너무 얇으면 구웠을 때 버터를 흡수하며 생긴 느끼함이 강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두께감이 있게 썰어주어야 합니다.
새송이 버섯의 앞, 뒤에 벌집 모양으로 칼집을 내주세요. 너무 깊게 칼집을 내는 것보다 양념이 속까지 잘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는 과정이랍니다.
간장 1T, 굴소스 1T, 올리고당 1T, 맛술 1T을 준비하여 한곳에 모아 미리 섞어 양념장으 만들어 주세요.
버터는 3T 준비하여 예열한 팬에 약불로 천천히 녹여 주세요.
센불에 녹이게 되면 버터가 녹으면서 빨리 증발하기도 하고 팬에 눌러 붙기 시작하니 약불로 천천히 녹여주세요.
녹은 버터 위에 벌집모양으로 칼집 낸 새송이버섯을 올려 구워주세요.
앞,뒤 골고루 노릇하게 익기 시작하면 가장가리로 잠시 빼 놓은 다음 가운데에 썰어놓은 쪽파와 다진마늘 1T를 넣고 가볍게 볶아 주세요.
쪽파와 다진마늘이 볶아지면서 향이 올라오게 되는데요. 이제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양념장과 쪽파, 다진마늘이 어울어 지게 됩니다. 소스가 새송이 버섯 사이사이에 잘 스며들수 있도록 구워주세요.
너무 많이 굽게 되면 새송이버섯에서 수분이 빠져 나오기 때문에 단시간으로 구워주는게 좋답니다.
통깨를 뿌려 접시에 담아 마무리 합니다. 크기도 큼직하기 때문에 먹는 식감도 좋고 조금씩 나이프로 썰어 먹기에도 좋아요. 속은 촉촉하고 겉은 버터구이로 쫄깃함이 최고예요.
소스는 전복 구이 할때도 사용할 수 있는 레시피이니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맛 없을때 또는 가볍게 홈파티 할때 쉽게 만들수 있는 요리 새송이버섯 버터구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먹어 보세요. 아이들도 정말 좋아한답니다.
2 댓글
완전 맛있게 잘 먹었어요.
짜지 않으면서 풍미가 있고 예쁘기까지 하네요 ㅋㅋ
저는 반찬이 아니고 밥 없이 하나의 요리로 먹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