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묵은 김치 1그릇(밥공기 기준), 양파 1/2개, 부침가루 1.5컵, 튀김가루0.5컵, 물 1.5컵, 올리브유
조리 방법
- 묵은 김치를 잘게 썰어 한그릇 준비합니다.
- 양파는 얇게 채 썰어 준비합니다.
- 넓은 볼에 잘게 썰은 묵은 김치와 채썰은 양파를 담아 주세요.
- 부침가루1.5컵과 튀김가루0.5컵을 먼저 부어 가볍게 버무려 주세요.
- 물 1.5컵을 조금씩 나누어 농도를 맞춰서 섞어 주세요.
-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예열해 주세요.
- 김치부침개 반죽을 올려서 앞뒤 골고루 익혀 주세요.
노트
1컵= 종이컵 기준, 1그릇=밥공기 기준
몇일동안 계속 비가 내리고 기온이 떨어지는 것 보니 이제 겨울이 올것 같습니다. 비내리는 소리에 맞춰 맛있는 김치부침개를 만들었습니다. 가장자리를 최대한 바삭하게 부쳐서 바삭한 튀김 느낌도 나고, 부침개의 부드러운 식감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답니다.
김치부침개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도 알려들이니 참고하여 만들어 보세요.
김치부침개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 재료 : 묵은 김치 1그릇(밥공기 기준), 양파 1/2개, 부침가루 1.5컵, 튀김가루0.5컵, 물 1.5컵, 올리브유
김치부침개의 주 재료인 묵은 김치 입니다. 집집마다 김치 맛이 달라서 최대한 다른 재료 넣지 않고 본래의 김치맛을 살려 김치부침개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시원하게 아삭한 식감을 주는 양파를 얇게 채 썰어서 넣었습니다. 오로지 묵은 김치만 넣고 만들어도 정말 맛있어요. 취향에 맞게 양파는 빼셔도 됩니다.
준비한 재료를 큰 볼에 담고 부침가루 1.5컵, 튀김가루 0.5컵을 준비해 주세요.
재료에 가루분을 먼저 버무려 주세요. 김치부침개를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은 부침가루에 튀김가루를 넣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튀김가루를 많이 넣어 비율이 안맞으면 바삭하지 않고 딱딱한 반죽이 되기 때문에 부침가루와 튀김가루의 비율을 잘 맞춰 넣어 주세요.
물을 넣을때는 한번에 다 넣지 않고 농도에 맞춰 반죽을 저어 가면서 넣어 주세요. 반죽 농도는 가루분 1컵에 물 1/3컵으로 계량하여 넣었습니다.
이렇게 반죽을 만들면 중간팬 사이즈로 2~3장 정도가 나옵니다.
올리브유를 넉넉히 둘러야 가장자리 부분을 바삭하게 구울 수 있어요. 중불로 굽게 되면 바삭해 지지 않으니 강불로 타지 않게 잘 구워 주세요.
저는 중간 사이즈 후라이펜에 둘러 넣으니 모양이 잘 잡혀서 구워졌어요.
저는 두껍게 두장을 구웠더니 반죽양이 딱 맞았는데 얇게 부치면 3장정도 나올 레시피 양이예요. 빗소리에 맞춰 부침개 부치는 소리를 들으니 더 맛있는 요리가 되었습니다.
오징어와 같은 해물을 함께 넣어 해물김치전을 만들수도 있으니 활용해 보세요. 묵은지만 있다면 실패 하지 않는 요리 김치부침개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