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새송이2개, 양파 반개, 부추, 파프리카3개, 대파 조금, 다진마늘 1T, 굴소스 2T, 올리고당 1T, 통깨
조리 방법
- 새송이버섯은 밑둥을 정리하여 썰어 주세요. 모양은 상관없지만 얇게 써는 것보다 씹는 식감을 위해 사각 썰기로 두께감 있게 썰어 주세요.
- 대파는 4등분하여 채 썰어 준비해 주세요.
- 양파와 파프리카는 새송이버섯과 비슷한 크기 모양으로 썰어 주세요.
- 올리브유 1T를 넣은 팬을 예열 시켜 주세요.
- 썰어둔 파프리카와 양파, 다진 대파와 다진 마늘 1T를 함께 볶아 주세요.
- 대파가 어느 정도 볶아 졌다 싶으면 새송이 버섯을 넣어 주세요.
- 새송이 버섯은 오래 볶으면 수분이 밖으로 나오기 때문에 수분이 밖으로 나오기 전에 굴 소스 2T를 넣어주세요.
- 약 1~2분 정도 볶은 후 마지막에 올리고당 1T를 넣고 가볍게 볶아 주세요.
- 통깨를 뿌려 마무리 합니다.
새송이 버섯은 버섯 전, 찌개, 구이 등에 사용 되는 재료 입니다. 냉장고에 언제나 있는 재료 중 하나 인데요. 별다른 양념 없이 굴소스와의 조합으로도 맛있는 밑반찬이 되는 새송이 버섯 볶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새송이 버섯은 정말 씹으면 씹을 수록 식감이 좋아서 자주 해먹는 답니다.
새송이 버섯 굴소스 볶음 만드는 방법
- 재료 : 새송이2개, 양파 반개, 부추, 파프리카3개, 대파 조금, 다진마늘 1T, 굴소스 2T, 올리고당 1T, 통깨
버섯 볶음은 버섯이 많이 들어가면 냉장 보관하면서 수분이 많이 빠져 나와 물이 생기기 때문에 먹을 만큼만 그때그때 조리하는 것이 좋아요. 대신 함께 넣을 야채들을 다양하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새송이 버섯을 채썰어서 볶는 방법과 저처럼 자유로운 모양으로 깍둑 썰기 하여 두툼한 버섯의 식감을 살려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썰어 준비해 주세요.
양파와 파프리카는 썰어놓은 새송이 버섯 모양에 맞춰 썰어 주면 모양이 더 예뻐요. 깍둑 썰기로 모두 준비했습니다.
재료 손질을 끝내고 후라이팬에 올리브유 1T를 넣고 예열 해 주세요.
예열된 팬을 중불을 유지하며 양파, 파프리카, 대파, 다진마늘 1T를 함께 넣고 달달 볶아 주세요. 오래 볶으면 야채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적당히 아삭함을 살리기 위해 약 2분 정도 볶은 후에 버섯을 넣어주세요.
버섯을 넣고 약 1~2분 정도 볶으면 적당히 새송이 버섯과 야채에서 물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약간의 수분감이 생길 때 굴소스 2T를 넣어주세요.
굴소스가 야채와 새송이버섯에 잘 스며들도록 가볍게 볶아 주세요.
마지막으로 올리고당 1T를 넣고 약불로 약 1분정도 가볍게 볶아 주고 마무리 합니다.
야채들의 아삭함을 잘 살려주면 좋아요. 새송이 버섯의 식감에 맞춰 아삭한 양파와 파프리카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는 맛과 함께 최고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고기 먹을때 새송이 버섯도 어울리지만 이렇게 새송이 버섯 볶음도 잘 어울린답니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새송이 버섯을 이용한 새송이 버섯 굴소스 볶음 완성입니다. 여러분들도 간단한 밑반찬으로 만들어 보시길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