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1인분 기준 ] 김치 1컵, 참치, 대파 1/2컵, 식용유 1T, 진간장 1/2T, 고운 고춧가루 1/3T, 설탕 또는 아가베시럽 1/3T, 참기름, 달걀1개, 즉석밥 1개 또는 밥 1공기, 참깨
조리 방법
- 대파는 한번 반을 갈라 잘라 준 뒤 송송 썰어 준비해 주세요.
- 식용유 1T와 함께 대파를 볶아 주세요.
- 기름기를 뺀 참치를 함께 넣어 대파와 볶아 주세요. (기호에 맞게 참치 가감해 주세요.)
- 진간장 1/2T와 설탕 또는 아가베시럽 1/3T를 넣고 살짝 볶아 준 뒤, 김치를 넣고 한번 더 볶아 주세요.
- 잠시 불을 끈 뒤, 즉석밥 1개 또는 밥 1공기를 넣어 비벼 주세요.
- 마지막 센불로 한번더 김치볶음밥에 열감을 준 뒤, 참기름을 넣고 주세요.
- 계란후라이를 올리고 참깨를 뿌려 마무리 합니다.
입맛이 없거나 간단한 식사를 원한다면 김치볶음밥이 최고 인것 같습니다. 묵은지 또는 시중에 파는 김치로 해도 언제나 맛있는 김치 볶음밥은 만들기도 간편하여 혼밥으로도 많이 즐기고 있는 메뉴 중 하나 인데요.
아이가 먹을 김치 볶음 밥이라면 김치를 물에 씻어 준비해 주시고, 어른이 먹을 김치 볶음밥이라면 고운 고춧가루도 함께 준비하여 더 매콤한 맛을 즐겨 보세요.
간단한 점심 메뉴 참치 김치볶음밥 황금 레시피
- 김치 1컵, 참치, 대파 1/2컵, 식용유 1T, 진간장 1/2T, 고운 고춧가루 1/3T, 설탕 또는 아가베시럽 1/3T, 참기름, 달걀1개, 즉석밥 1개 또는 밥 1공기, 참깨 (종이컵과 밥숟가락을 이용하여 계량)
1인분 기준이기 때문에 재료가 많이 필요하지 않아요. 먹을 만큼만 가감하여 준비해 주세요.
집에 아이가 있기때문에 아가베 시럽이 늘 준비되어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설탕으로 대체하여 사용하면 단맛을 더 느낄 수 있답니다. 참치는 미리 기름기를 빼서 준비해 주세요. 고운 고춧가루 대신 굵은 고춧가루를 넣는다면 양을 절반으로 더 줄여 사용해 주세요. 굵은 고춧가루가 매운맛이 더 강하답니다.
송송 썰어 놓은 파를 식용유 1T과 함께 볶아 주세요.대파가 살짝 갈색빛이 돌면 참치와 설탕 또는 아가베 시럽을 넣고 한번 더 볶아 주세요. 파기름 향을 원한다면 전체적으로 대파가 진한 갈색이 될때까지 볶아 준 뒤, 참치를 넣어 주세요.
여기서 진간장을 넣고 참치에 간이 잘 베이도록 볶아 주세요. 기름기를 제거한 참치여야 느끼하지 않아요.
마지막으로 김치를 볶아 한번 더 볶아 주세요.잠시 불을 끈 뒤, 즉석밥 1개 또는 밥 1공기를 넣고 준비한 고춧가루도 함께 넣고 볶아 주세요. 밥이 적당히 볶은 김치에 비벼 졌을 때, 참기름을 넣고 한번 더 비벼 주세요. 바삭한 김치 볶음 밥을 원한 다면 여기서 센불로 바닥을 파삭하게 더 볶아 주세요.
계란 1개를 이용하여 계란 후라이를 준비합니다.노른자를 익히지 않은 반숙 계란 후라이는 김치볶음밥의 매운 맛을 더 고소하게 해주기 때문에 저는 반숙을 좋아한답니다. 입맛없을 때 빠르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참치 김치 볶음밥, 혼밥으로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