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 표고버섯 5개, 당근, 다진 대파, 굴소스 1/2숟가락, 참기름
조리 방법
- 표고버섯은 물에 씻으면 수분을 모두 흡수하기 때문에 버섯의 기둥을 떼어낸 뒤, 버섯을 감싸고 있는 부분을 살짝 뜯어내듯 벗겨내 준비한다.
- 당근은 채를 썰어 준비하고, 다진 대파도 준비한다.
- 참기름을 두른 팬에 표고버섯과 당근을 넣어 약불로 볶아준다.
- 볶다 보면 표고버섯에서 수분이 빠져나오기 때문에 따로 물을 넣어 당근을 익히지 않아도 된다.
- 숨이 죽은 버섯과 당근에 굴소스 1/2 숟가락을 넣어 볶아 준다. 최대한 약불로 해야 타지 않는다.
- 깨를 넣어 마무리 해준다.
6살이 된 아이가 가장 싫어하는 채소는 버섯이예요. 물컹물컹한 식감때문에 싫다고 표현을 해주네요. 그래도 골고루 먹길 바라는 마음으로 굴소스를 이용하여 표고버섯 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굴소스를 이용한 표고버섯 볶음
표고버섯과 대파 초록부분, 당근, 깨, 굴소스를 준비해 주세요.
버섯 기둥(꼭지)를 제거해 주세요. 기둥을 잡고 원을 돌리듯 뜯으면 힘을 많이 주지 않아도 쉽게 제거 할 수 있어요.
버섯은 물로 세척하면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버섯머리의 껍질을 버섯 안쪽에서 잡아서 당기듯 벗겨주세요.
저는 이렇게 제거해서 사용한답니다.
다진 대파와 당근은 채를 썰어 준비해 주세요.
참기름에 당근과 표고버섯을 약불 에서 볶아 주세요. 표고버섯은 볶으면 볶을수록 수분이 밖으로 빠져나오기때문에 당근도 수분에 의해 자연스럽게 익게 된답니다.
달달 약불로 볶아 주세요. 약불로 볶아야 타지않고 수분을 충분히 빼낼 수 있어요.
굴소스 1/2숟가락과 다진 대파를 넣어 약불로 빠르게 볶아 주세요.
깨를 넣어 마무리 하면 완성이랍니다.
굴소스로 양념을 해서 그런지 아이도 용기내어 표고버섯 볶음 도전 성공 했어요. 여기에 양파를 넣어 함께 야채볶음 해도 더 풍미있는 볶음을 만들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편식안하는 우리 아이를 위해 오늘 반찬은 표고버섯 볶음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