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이유식 준비물도 출산준비물 못지않게 리스트 작성도 해야하고 브랜드 비교도 해야하고 할 일이 많더라구요.
도일이는 완분아기라 5개월 지나면 바로 시작하려 해서 일찍 이유식 준비를 해두었는데 도일이 피부때문에 병원에서 최대한 늦게 시작하라는 선생님의 말씀에 이유식 기구들을 뜯지도 못하고 한달을 고이 모셔놨었네요.
드디어!
꽉꽉 채운 6개월이 되어 이유식 기구들을 개봉하였답니다.
저도 이유식 기구들은 정보가 많이 없어서 많이 검색해보고 사용하시는 브랜드들을 비교하여 구매한 개인적인 성향이니 참고하여 주세요. 헤헤
1. 이유식 냄비 : 쉐프인 통5중 올인원 스마트 쿠커
:: 냄비 안에 찜기와 거름망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어서 따로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어 많은 엄마들이 사용하는 국민 이유식 냄비라고 하더라구요. 뚜껑은 유리와 스텐레스 2가지 이니 취향대로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2. 이유식 조리기 : 투데코 도자기 조리기
:: 즙짜개와 강판, 절구 기능으로 구성되어있는 친환경 도자기 조리기예요.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아서 딱 이유식 만들기 크기 인듯 해요. 귀욤귀욤 하네요.
:: 강화유리로 구성되어 있어 구입하게 된 이유식 용기 입니다. 작은용기는 60ml까지 담을수 있어서 초기 이유식때 사용할 3개와 큰 이유식 용기 2개를 세트로 구입했어요.
:: 아기 입에 제일 잘 맞다고 추천하여 구입한 스푼입니다. 진짜 귀여워요. 아기용품이라 그런지 모든것이 귀엽지만 스푼이 더욱더 귀엽네요. 히히
5. 드레텍 저울
:: 아무래도 용량으로 이유식을 만들기 때문에 전자저울을 하나 구입하였습니다.
이유식 만드는데 조금익숙해 지면 자연스럽게 사용안한다고 하더라구요. 헤헤.
얼른 저도 뚝딱뚝딱 이유식 만들었으면 하네요.
:: 실리콘 도마는 최저가로 아무거나 구입했어요. 이유식 칼은 고기용, 야채용 두개를 구입하는것이 좋다고 하여 두개 구입하였습니다. 도마도 따로따로 사용할 수 있도록 두개 구입했어요.
:: 실리콘 스파츌라가 좋다고 하여 찾던 중에 옥소를 많이 추천해 주셔서 3개 한 세트로 구성된걸로 구입!
저는 운이 좋게 세일하던 중 득템하여 아주 저렴하게 구입하였습니다.
8. 라이언 접시와 수저포크 세트
:: 이건 저의 친정오빠의 도일이 이유식 기념 선물로 주신거예요. 히히
너무 귀여워서 아직 수저포크는 바로 사용하지 못하지만 접시에 과자를 담아줄 날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9. 턱받이
:: 주황색 턱받이는 사은품으로 받았고, 피치 턱받이는 친정오빠의 두번째 선물이였답니다.
남자는 역시 분홍분홍 턱받이!
그밖에 파이렉스 계량컵과 으깨기 기구, 아기 이유식 그릇들을 따로 건조해줄 메똔느 식기건조대까지 모두 구입 완료 했답니다. 식기건조대는 생각보다 저렴하고 젖병건조대가 안에 포함되어 있어서 간편해요.
이제 내일부터 시작될 이유식 전쟁을 아이템빨로 잘 견딜 수 있을지 기대해 봅니다.
부디 잘 먹어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