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학교 재량으로 t안심 알리미 서비스를 실행하는 곳이 있는데요. 무료로 지급하는 학교도 있는가 하면 유상으로 월에 일정 요금을 납부하여 사용하는 학교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초등학교 저학년인 경우 혼자 등하교를 잘 했는지 체크를 하기 위해 많은 부모님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등교할 때 정문을 통과하면 알림이 오고, 하교 할때 앱 알림이 오는 시스템입니다.
추가적으로 위치경로가 조회되어 아이가 실시간으로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앱을 설치하여 등록하는 과정이 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여 주세요.
앱을 설치하기 전 T안심알리미 단말기를 준비해 주세요.
T안심 알리미 단말기 개봉기
아이가 다니는 초등학교에서 일년 동안 전학년 무료로 단말기를 제공해 준다 하여 초등 저학년인 아이를 위해 신청했습니다.
열쇠고리 처럼 작은 크기의 원형으로 되어있고 버튼은 초록색 한개 있는 단순한 조작 기기입니다.
원형 기기 하단에 건전지를 교체할 수 있는 투입구가 있고, 측면으로 on/off 버튼이 있습니다.
단말기 위쪽으로 열쇠고리가 부착되어 있어 가방에 부착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방 안쪽에 부착할 경우 중계기의 수신호가 약하여 알림 서비스가 불안정 할 수 있으니 가방 밖으로 다는 것이 좋습니다.
BLE 비콘 통신 방식은 1.5초 주기로 등 하교 신호가 자동 송출 됩니다. (최대 송출 거리 30M) 그리고 초록색 버튼을 약 3~5초간 누를 경우 SOS긴급 호출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학교의 통합 중계기를 통해 안심 알리미 알림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고 자녀의 위치를 체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T안심 알리미 앱 설치 및 자녀 등록하기
1. 앱스토어에서 T 안심 알리미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2. 앱을 실행하여 약관에 동의 후 보호자의 실명인증을 진행합니다.
3. 앱 첫 화면 상단에 ‘등하교 알림’을 선택합니다.
4. 학교 지역선택 후 자녀의 해당 학교를 검색합니다.
6. 자녀 정보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7. 등록 문자가 오면 자녀 등록이 완료 되었고, 다음날 부터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T안심 알리미 부보호자 설정하는 방법
T안심 알리미 서비스는 최대 2명의 보호자를 설정하여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주 보호자가 먼저 자녀 정보를 등록한 후 부 보호자를 설정할 수 있으니 가입 절차를 진행 후 부 보호자를 등록해 주세요.그리고 부보호자도 동일하게 본인인증을 완료 한 후 진행해 주세요.
1. 주 보호자의 T안심 알리미 앱 메인 화면의 우측 하단에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부 보호자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4. 부 보호자의 휴대폰번호와 이름(별칭)을 입력합니다.
5. 하단의 등록을 터치하여 완료합니다.
T안심 알리미 단말기 건전지 교체 방법
단말기의 알림이 제대로 전송이 오지 않을 경우 단말기의 건전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알리미 단말기가 고장이 자주 있다는 후기들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건전지가 소진되어 작동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체크해 주세요.
먼저 단말기의 가운데 녹색 버튼을 가볍게 눌렀을 때 빨간 불빛이 들어 오지 않는다면 베터리가 소진되었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10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 후 8개월 차에 한번 체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1. 단말기 하단의 건전지 투입구의 양옆을 잡아 빼주세요.
2. CR2032 리튬 버튼 건전지를 준비합니다.
3. 사용된 건전지를 제거하고 새로운 건전지를 끼워 주세요.
4. 알리미 단말기 뒷면 방향으로 (+)가 오도록 방향을 맞춰 끼워 주세요.
5. 단말기 건전지 슬롯에 맞춰 넣어 주세요.
건전지 +,- 방향이 중요하니 확인하여 넣어 주세요.
가운데 초록색 버튼을 다시 눌렀을 때 빨간 불빛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안심 알리미를 사용하다가 분실 또는 고장이 났을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새 단말기로 교체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 고객지원센터 번호는 1599-5800이니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