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구입할 때 포함되어 있었던 67W USB-C타입 파워 어댑터가 수명을 다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재대로 관리를 못한 나머지 C타입 포트안에 핀이 부셔져 버렸는데요. 처음에는 C타입 연결 선에서 접촉 불량이 생겨 교체를 했는데 어댑터의 핀이 부서져 버려서 결국 전체를 구입한 격이 되버렸네요.
애플 사이트에서 구입 하려니 배송 기간이 걸려 기다릴 수 없어서 쿠팡의 로켓 배송을 이용해서 구입했어요. 충전 어댑터에는 충전 선이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가격은 정가 72,000인데요. 결코 싼가격이 아니네요.
그래도 와우 회원으로 할인된 가격 67,750원 에 구입하였습니다. 쿠팡에서 직접 매입해서 배송하는 정품이라고 하니 일단 믿고 구입 했으며 다음날 바로 받아 볼 수 있었어요.
애플 67W USB-C타입 파워 어댑터 고속충전기 구입 및 개봉기
고속충전기가 역시 좋은 것 같아요. 어댑터가 고장나 있는 동안 맥북과 아이패드 모두 일반 충전기 C타입을 통해 충전 했는데 시간이 엄청 오래 걸렸어요.
정식 명칭은 67W USB-C Power Adapter이네요.
맥북 프로 13(2016년 이후 모델) 또는 8코어 CPU의 M1 Pro 칩 탑재 및 맥북 프로 14와 연결할 것을 권장해요. 그리고 M2 칩 탑재 맥북 에어에도 사용할 수 있는 어댑터 용량입니다.
깔끔하게 트레싱지로 포장이 되어 상자에 맞게 끼워져 있습니다. 각 부품을 꺼내어 트레싱지를 뜯어 개봉해 주세요.
어댑터와 헤드는 직접 연결 해야 해요. 단단하게 잘 연결해야 합니다.
모양에 맞게 잘 맞춰 끼워 주면 어렵지 않게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충전은 고속충전기로 해야 속이 후련합니다. 도착하자 마자 맥북과 아이패드 모두 충전했더니 2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어요. 양방향 C타입 어댑터 이니 확인 후 구매해 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