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매직 키보드 케이스를 계속 사용하다가 새롭게 레트로 타자기 감성을 살려 엑토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입했습니다.
색깔도 다양하고 디자인이 너무 예버서 내돈내산 구입해 보았는데요. 민트, 아이보리, 네이비, 핑크가 있는데 저는 무난하게 아이보리를 선택하였습니다. 쿠팡 와우배송으로 정말 빠르게 받아보았는데요.
엑토 레트로 블루투스 키보드는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등 다양한 운영체제게 사용이 가능하고 최대 3대 까지 등록하여 멀티페어링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이패드 2개와 데스크탑에 연결하고 퀵 버튼을 활용하여 멀티 페어링을 사용해 보았는데 기기 전환 속도가 빨라서 활용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엑토 레트로 블루투스 키보드 개봉기
무게는 무겁지 않지만 생각보다 크기가 크다는 느낌을 받은 엑토 레트로 블루투스 키보드 입니다.
거치대 기능도 되지만 12개의 핫 키 기능으로 아이패드에 페어링해 놓으면 화면을 터치할 일이 많이 없을 정도로 키보드에서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아이보리를 구입해서 그런지 깔끔해 보이고 상자를 개봉하면 AAA건전지 2개와 서비스 캡이 기본으로 포함되어있습니다.
356 X 218 X 67mm 사이즈로 아이패드 12.9 인치 거치까지 가능하지만 아이패드 프로 1세대, 2세대 12.9형 모델은 가로 거치가 불가능 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AAA 건전지로 1일 8시간 사용 기준 약 2~3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고 약 20분간 움직이지 않으면 절전 모드로 진입합니다.
원형 키캡으로 레이저 인쇄 되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고 해요. 원형 키캡이 다소 어색하긴 하지만 키감은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소리도 시끄럽지 않지만 손톱이 긴 여성들은 키캡 사이에 손톱이 걸릴 확률이 높네요.
양 옆으로 다이얼이 2개 있는데 이 다이얼을 돌리면 키보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 맞게 높이를 조절하면 좋을 것 같아요.
키캡은 손으로 살짝 힘주어 뽑으면 어렵지 않게 뽑을 수 있습니다.
청소할 때 한번 씩 분리하여 세척하면 될 것 같네요.
서비스 키캡으로 받은 빨간 ESC 키를 교체해 보았습니다.
베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우측 상단에 LED가 있습니다.
블루 색상과 레드 색상으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Caps Lock은 하얀색 불이 켜지게 됩니다.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폰 미니를 함께 거치한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12.9인치를 거치해 보니 딱 맞는 느낌이 들고 엑토 키보드가 무겁지는 않지만(약 850g) 크기가 안정감 있어서 그런지 아이패드 12.9인치를 거치해도 어색하지 않네요.
엑토 블루투스 키보드 아이패드에 연결 방법
1. 엑토 블루투스 키보드에 페어링할 기기에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시켜 주세요. (iOS 기기, 안드로이드 기기 모두 동일)
2. 엑토 키보드의 Fn + K 를 동시에 눌러 페어링 모드로 진입합니다.
페어링 모드에 진입하면 블루 LED가 깜박입니다. 약 1분 동안 깜박인 후에 페어링 자동 종료 됩니다.
3. 아이패드 설정으로 진입하여 블루투스 메뉴로 이동합니다.
4. 블루투스 기기 목록에서 Actto Keyboard를 선택합니다.
5. 페어링 요청되어 4자리 코드를 확인하여 엑토 키보드에서 4자리 코드를 입력한 후 Enter키를 눌러 마무리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