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병소독기가 필요가 있을까. 젖병은 하나하나 끓는물에 세척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글을 읽고 젖병소독기 구매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답니다. 그래도 소독기가 있으면 꼭 젖병뿐만 아니라 가족이 사용하는 컵이나 그밖에 물건을 소독하며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에 큼맘먹고 구입을 결심했어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저렴하고 사은품이 있는 곳을 찾다가 베이비페어에 가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답니다.
젖병소독기는 인터넷도 저렴하지만 베이비페어에서 구입하면 자외선램프와 칫솔꽂이를 받을 수 있어요!
주말에 베이비페어에서 신청하고 이틀만에 유팡젖병소독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구성품은 젖병소독기, 내부 건조대 2개 그리고 사은품으로 칫솔건조대와 자외선램프를 받았습니다.
칫솔건조대와 자외선 램프에요.
따로 인터넷으로 추가 구매하려면 금액이 추가 발생하기 때문에 그래도 사은품으로 주니 득탬한 기분이예요.
유팡젖병소독기 버튼은 3가지로 나뉘어져 있어요.
자동, 살균, 환기
비교적 기계는 조용한편이고 환기 기능이 작동될때는 기계소리가 나지만 그렇게 크지 않아요.
1. 자동은 약 40분 소요가 되며 저온건조-살균-환기 기능
2. 살균은 약 10분 소요가 되며 살균 – 환기
3. 환기는 약 10분 소요가 되며 환기만 작동
내무 자외선 램프 모습이예요.
사방이 거울처럼 다 비춰보이네요. 세로로 자외선램프 2개와 전구가 보이네요.
소독기 내부와 램프, 전구 등은 마른 수건으로 닦아서 항상 청결을 유지해야 한데요. 아무래도 소독기 내부는 건조하다 보니 살균에 민감하겠죠.
다른 젖병소독기와 차이점을 찾는다면 유팡젖병소독기는 젖병살균소독기로 S mark 획득을 했다고 해요. 실제 사용하는 환경 그대로, 시험용 배양균 접시가 아니라 다양한 소재의 젖병 내부 및 젖꼭지 내부에 배양균을 넣어 테스트를 하고 99.9% 살균력을 인증 받았다고 하니 안심하고 아기 용품을 소독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젖병을 넣은 모습이예요.
젖병 4개와 나머지 부자재들을 다 넣었는데도 공간은 넉넉해 보이네요.
젖병을 넣을때 윗부분을 향해 올려놓고 물기가 다 마른 상태에서 소독기에 넣고 건조 시켜야 해요. 그래야 뽀송뽀송 하답니다.
저는 자동 살균 소독을 해보았는데 기계소리도 조용하고 역시 환기 기능이 작동할때만 약간의 기계소리가 났을뿐이였어요.
핸드폰과 리모콘 각종 기계를 넣고 살균해도 괜찮다고 하니 이제 아기 장난감이나 리모콘 같은 기계를 가끔 살균해줘야 겠네요. 헤헤
[개인적으로 구매하여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