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슬슬 아기 옷들을 정리하면서 빨래를 시작해야 할 시기가 온것 같아요. 그런데 아기 옷 세제는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지. 요즘 결정장애가 온 느낌입니다. 흑흑.
아기 전용 세탁 세제 브랜드도 너무 많고 후기들도 다양해서 고민고민 하던 중 저는 ‘토루토루 천연 아기 세탁 세제’로 선택해 보았어요. 물론 다른 아기 세탁 세제도 천연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고, 좋은 평가를 받는 세제들도 많더라구요.
가격대도 천차만별.
그래도 그 중 천연 아기 세제로 칭찬을 많이 받고 있는 토루토루 천연 아기 세제는 유해성분이 전혀 검출 되지 않았다고 해서, 믿고 구입해 보았습니다!
저는 타이밍이 좋았던 건지 토루토루 순한 아기세제와 섬유린스를 set로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었어요.
거기에 조금 더 추가하여 아기주방 세제까지 한번에 구입했답니다.
아기 세제용량이 2400ml 대용량이예요. 엄청 오래 쓸 것 같은 기분이.
용량이 참 든든합니다.
토루토루 아기세제는 무방부제, 무SLS, 무점증제, 무암모늄, 무색소, 등등등. 유해성분이 전혀 포함되지 않은 순한 세제라고 자부하고 있어요. 특허 성분인 천연향균제 함유, 시어버터, 아르간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믿고 사용해 볼께요.
토루토루 아기 세제는 가루가 아닌 액상 세탁세제예요.
[사용방법]
1. 세탁 전 의류의 표기사항을 확인 후, 세탁 코스에 맞게 설정. 표준량을 사용하여 주세요.
2. 세탁기에 따라 세제투입 방법이 다를수 있으니 숙지해 주세요.
3. 진한 색상 옷은 흰옷과 분리하여 세탁해 주세요.
[표준사용량]
– 빨래량 4kg 이하 : 30ml
– 빨래량 5kg 기준 : 40ml
– 빨래량 8kg 이상 : 70ml
액상 세제 용량 체크는 뚜껑 계량컵으로!
최대 40ml 용량으로 계량컵안에 눈금으로 30ml 와 40ml가 체크되어 있으니 잘 맞추어서 세제를 투입하면 되요.
이제 빨래를 한번 시작해 볼까요!
제가 구입한 토루토루 아기 세제와 섬유유연제는 모두 무향이예요.
갓 태어난 신생아는 후각이 민감하기 때문에 첫 3개월 동안은 향이 없는 세제를 사용해야 한데요.
(사실 아기 옷 빨래해서 집안 가득 베이비향으로 도배될 줄 알았는데. 조금 아쉽네요 헤헤)
세탁 세제인 성분인 만큼 약간의 끈적한 액체 느낌이랄까. 뚜껑 계량컵의 절반정도가 30ml예요.
안에 눈금으로 아주 희미하게 표시가 되어있어서 저도 햇빛에 빚춰보았답니다.
세탁기에 바로 세제를 투입하지 않고 일단 애벌빨래를 해보려 세제를 물에 풀어보았어요.
처음 물에 풀었을때는 세제가 투명해서 인지 잘 몰랐는데 빨래를 조물조물 하다보니 거품이 뽀글뽀글 올라오더라구요.
살짝 애벌빨래 하고 세탁기로 투입해서 아기 옷이니 섬세하게 세탁했답니다.
첫 아기 옷 세탁을 해보니 너무 작고 귀엽네요.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모두 무향이다보니 귀여운 베이비향은 어디에서도 맡을 순 없었지만, 토로토루 아기세제는 천연 세탁세제로 안전함을 우선으로 하니 믿고 쭉- 사용해 보려구요!
태어나 처음으로 입는 옷이기 때문에 자극적이지 않은 천연 세제 사용을 추천합니다!
[ 제가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