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구입하여 작성한 후기 입니다.]
항상 마트에서 식재료를 사오면 식구가 많지 않기 때문에 재료들이 남아서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씩 필요할때 마다 구입하고 싶어도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가정용 진공포장기를 이용하여 남은 식재료를 오래 먹을 수 있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쿠팡에서 최저가 47,490원에 구입하였고, 로켓 배송으로 하루 만에 받을 수 있었어요. 가정용 진공포장기 가격이 기계 마다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부담 스럽지 않은 가격에서 선택하게 되었고, 하루 만에 바로 받을 수 있어서 쿠팡 로켓 배송을 선택하였어요.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진공 포장 하기 쉽고, 진공포장기 무게가 무겁지 않아서 보관하면서 옮기기 편해요. 다만 크기가 작지 않아서 보관하려면 장소 또한 한자리 차지 한다는 점이네요.
가정용 진공포장기 위즈웰 WH6010W 사용 후기
위즈웰 진공포장기는 화이트와 옐로우 두가지 컬러 중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깔끔한 화이트를 선택했어요.
- 제품 구성 : 진공포장기 본품과 진공포장비닐 10매(25x30cm)
- 제품 크기 : 356 x 179 x 76 mm
- 제품 무게 : 약 1.22kg
정확한 제품명이 필름 접착기 이네요. 진공 포장도 가능하지만 마지막 밀봉이 가능한 열선이 있기 때문이예요. 진공포장을 실패 없이 성공하려면 주의사항을 잘 지켜 주셔야 합니다. 진공팩을 기기에 넣고 잘 고정되어있는지 확인 해야하며, 1회 작업 후 최소 40초 이후 작업해야 진공포장과 열선 작동이 정확히 잘 된답니다.
그리고 사용 후 내부 잔열이 남아 있으므로 열선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약 5분 후 뚜껑을 닫아 보관해 주세요.
중간에 동그란 구멍이 진공관이고, 아래 고무 패기징이 열선입니다. 작동 버튼이 단순하게 있습니다. 진공의 세기를 설정 할 수 있는 [진공모드], 밀봉만 할 수 있는 [밀봉] 모드, 두개 다 한번에 할 수 있는 [진공,밀봉] 모드 그리고 식품 선택으로 건조, 수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진공포장기 양 옆으로 잠금/ 해제 버튼이 있습니다.함께 들어있었던 진공포장용기를 이용하여 진공 밀봉을 해보겠습니다. 진공포장전용 비닐이면 타사 제품도 호환이 가능하다고 해요. 크기가 정해져 있는 진공포장 비닐은 남는 부분이 많아서 다시 재단을 해야하기 때문에 식재료 크기에 따라 잘라서 사용하는 롤 형태의 포장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경제적일 것 같습니다.
- 시작 대기/정지 버튼에 불빛이 들어올 때까지 약 1~2초간 버튼을 누릅니다.
- 버튼에 불빛이 들어온 후 재료에 맞는 밀봉 버튼을 눌러 작업을 시작하십시오.
- 시작 대기/정지 버튼을 누르시면 작업이 즉시 중단됩니다.
- 완벽한 진공 밀봉을 원할 때는 [시작대기/정지]-[진공밀봉] 순서로 진행
- 원하는 만큼 진공 밀봉을 원할 때는 [시작대기]-[진공밀봉]-[정지]-[시작대기]-[밀봉] 순서로 진행
- 밀봉만 원할 때는 [시작대기]-[밀봉] 순서로 진행
진공밀봉포장비닐에 식재료를 비닐 팩 윗 부분 약 10cm 정도는 남기고 넣어주세요. 그리고 진공관 구멍과 열선 라인에 잘 맞춰 올려 주세요. 뚜껑을 덮을때 ‘딸각’ 소리가 날 때 까지 뚜껑을 닫아 주세요.진공 모드에서 강함 또는 보통을 누른 후 식품에 따라 건조 또는 수분을 선택해 주세요. 밀봉만 할 경우 [밀봉], 밀봉과 진공을 진행하려면 [진공/밀봉]을 눌러 주세요.서서히 진공상태가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수분감이 있는 포도도 진공상태로 밀봉까지 마무리 했습니다. 단, 수분감이 너무 많으면 진공관에서 공기를 빨아들이면서 수분도 함께 위로 따라 올라 갈 수 있다고 하니 진공비닐팩에 넣기 전 최대한 수분감을 적게 하는 방법 또는 밀봉만 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고기도 진공 상태로 포장 해보았습니다 . 순서와 진공관 라인에 진공비닐팩을 잘 맞춰 준다면 진공 밀봉 실패는 안하실거예요.
이렇게 진공 상태로 포장해 놓으면 냉장고 또는 냉동고에서 재료를 조금더 신선하고 기간은 조금 더 길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식구가 작은 만큼 버리는 식재료 없이 알뜰하게 사용하시려면 가정용 진공포장기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