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제로 물걸레 청소 키트가 왜이렇게 인기 있는지 사용한 후에서 공감이 되는 요즘이네요. LG 코드제로 A9 청소기에 물걸레 키트만 바꾸어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쉽고 간편하고 물걸레질 하는 시간을 단축한 다는 점이 장점 인듯 하네요.
LG 코드제로 A9 물걸레 청소 키트 사용방법
우선 물걸레 키트로 흡입구를 바꿔 주세요. Push 버튼을 누르면 쉽게 흡입구를 탈착 할 수 있답니다.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청소 키트와 뒤에 물청소 키트를 배치해 두었어요.이제 청소 키트에 PUSH 버튼을 눌러 물통을 빼주세요. 여기에 같이 동봉되어 있었던 물컵에 물을 담아 이제 물통에 물을 부어줄 거예요.
물통 위, 아래 모두 물을 넣을 수 있는 구멍이 있다보니 혹시 실수로 양쪽다 구멍을 오픈하고 물을 붓지 않도록 해주세요. 헤헷
한컵 딱 넣으니 MAX 보다는 조금 밑까지 물이 차네요. 물걸레 청소는 처음이라 물이 어느정도 필요한지 모르니 한컵만 넣고 청소를 해 보았어요.
사용법 살펴 보니 물을 MAX 까지 붙고 물 조절을 두방울로 놓고 사용하면 24~34평 기준 맞다고 하더라구요.
물걸레 포는 중앙 나사가 보이도록 중앙에 맞춰 잘 붙여주세요. 찍찍이로 붙이는것이니 잘 맞춰 붙여줘야 겠어요.
설명들은 데로 물은 한방울 또는 두방울에 맞춰 물조절을 하며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두방울로 맞춰 사용해 보았답니다.
제 나름 엄청 꼼꼼하게 온 방을 다 청소했다 생각했는데 다 사용하고 보니 물이 하단부 이정도 남았네요.
물통의 물은 꼼꼼히 다 버리고 물걸레 포를 잘 세척해 주었어요.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관리도 중요하고 아무래도 물이 닿다 보니 잘 말려주지 않으면 냄새가 날 수 있다고 해요. A/S 문의로 냄새난다고 많이 들어온다고 하더라구요.
햇볕드는 곳에 잘 말려 두었어요. 아무래도 물 통에 굴곡이 많고 물이 조금씩 고이는 곳이 있다보니 몇일 밖에 두고 말린 것 같아요. 물걸레는 저는 3~4일에 한번 하기 때문에 그정도 간격으로 물 통과 물걸레 포를 잘 세척해 두려구요. 키트에 예비 물걸레 포가 한 쌍 더 들어있으니 번갈아 가며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사용해 보니 역시 물걸레 키트 대 만족 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