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아이와 함께 오랜만에 전주 롯데백화점에 위치한 아람북스 매장에 다녀왔어요.
이제 해가 바뀌면 4살이 되는 도일찡에게 좋은 책을 선물해 주고 싶어서 구경도 하고 상담도 받고 왔답니다.
아람북스 전주점_롯데백화점 방문기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온고을로 2 (서신동,롯데백화점) 5층 유아휴계실 앞
* 전화번호 : 010-9448-6069 (미리 상담예약 하시고 가면 편해요!)
아동복 매장 5층 유아휴게실 앞에 위치해 있어서 백화점 오면 아무래도 유아층에 많이 가기때문에 자주 보게되고, 지나가면서 아이가 책 앞에서 서성거리며 본적이 많았거든요.
28개월 도일찡은 이제 조금씩 말이 트이기 시작하면서 현재 가지고 있는 베이비올아기 책 활용도가 더 높아졌어요.
Q. 베이비올 아기는 돌전후로 보는 책 아닌가요?
:: 제가 가장 많이 듣는 질문중 하나인데요.
베이비올 아기를 사실 돌 전후로 많이 구입하기는 해요. 아이에게 처음으로 보여주는 헝겊책 다음으로 우유곽 공법으로 만들고 콩기름 인쇄가 되어있어 안전하고, 눈부심이 없어 많이 보여주고 입소문난 책 이기도 하구요.
베이비올 라인은 순서없이 접할 수 있는 전집이기도 하고, ‘ALL’ 이라는 이름으로 0~3세 또는 4세까지도 노출시켜주기 편한 라인이라고 점장님께서 친절히 설명해 주셨답니다. 헤헤.
베이비올아기에는 5가지 골고루 영역별로 구성이 되어있기 떄문에 28개월 도일찡은 요즘 생활영역의 배변 책을 스스로 꺼내어 읽어달라 한답니다. 그렇게 본다면 28개월 아기에게도 효과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그리고 저는 ‘스칸디 맘:: 자녀와의 평등한 관계 속에서 정서적 안정과 자율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북유럽형 유형의 엄마’의 양육방식을 추구하는 스타일이여서 그런지 아이에게 많은것을 자유롭게 노출시켜주고 아이가 스스로 받아들이고 습득하길 원해요.
그래서 저는 날씨 안좋은 요즘 어린이 서점과 이렇게 오픈형 매장을 자주 간답니다.
특히 아람북스 매장은 오픈형 매장이여서 그런지 아이가 책을 자유롭게 구경하고 점장님이 친근하게 다가와 주셔서 부담없이 저도 이것저것 많이 물어보게 되더라구요.
이번 아람북스에서 새롭게 나온 베이비올 명화음악도 제가 눈여겨 본 전집중 하나인데요.
아기에게 들려주는 음악의 효과는 엄청나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신가요? 이미 다 알고 계시겠지만. 헤헤
요즘은 태교때 부터 클래식 음악을 활용하고 신생아부터 이미 클래식, 영어동요 등 무한 반복 해주잖아요. 물론 저도 그랬지만요. 헤헤.
보통 사운드 북하면 플라스틱 스피커로 제작되어 많이 접하게 되는데 베이비올 명화음악은 스피커가 금속이라 음향 전달도 더 명확하고 오감 발달 지능 그림책으로 시각,청각,촉각,후각 등 좌우뇌 자극을 한번에!
엇. 저도 상담받다 보니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반해버렸다는 사실.
유아들에게 음악교육이 미치는 영향은 음악적 능력을 향상 시킬 뿐만아니라 정서, 두뇌를 풍요롭게 발달 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해서 출생 후 6개월 부터 클래식 음악을 들려주면 아기의 언어능력과 신체 발달에도 도움을 주고, 창의성을 풍부하게 키워 준다고 해요.
그래서 28개월 도일찡에게 어려운 책 보다 음악을 감상하고 미술을 눈으로 감상하고 그안에서 놀이를 만들어 갔으면 하는 마음에 열심히 상담 받고 왔어요.
그리고 또 제가 눈여겨 보는 전집중 하나인 바나나 세계창작!
사주고 싶은 책은 많은데 어찌해야 하나요. 흑흑.
도일찡이 이번 매장 방문을 통해 관심있어 하는 책 위주로 골라 상담받고 크리스마스 선물로 구입해줄 예정이예요. 책을 많이 접한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은 엄청나다는 사실!
점장님께서 너무 친절히 설명해 주시고 도일찡이 좋아하는 자동차 포스터까지 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아무래도 오픈형 매장이다 보니 사람들에게 노출도가 많고 도서관처럼 느껴지기도 해서 자유롭게 책을 꺼내 읽어보는 장점이 있는 반면 제가 머무르는 동안 무분별하게 책을 소중히 다루지 않는 분들도 계셨어요.
저도 한 아이의 엄마이지만 아이에게 올바른 예절 교육과 공공장소의 에티켓을 함께 교육하면 더더욱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