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여름아기 출산준비를 한창 하고 있는 와중에 여름아기는 겉싸개가 필요없다 하여 여름용 속싸개를 열심히 찾던중 국민속싸개라고 불리우는 ‘스와들디자인’에서 나오는 ‘스와들라이트(Swaddlelite)‘를 구입하였어요. 베이비페어에서 직접 만져보고 크기도 확인해보고 인터넷으로 열심히 최저가를 찾던중 스와들라이트 3종 세트를 득탬하여 싸게 구입하였어요. 역시 요즘은 인터넷 쇼핑이 워낙 잘 되있다 보니까 조금만 비교해 보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것 같아요.
아들이다 보니 뭔가에 이끌리듯 파란 속싸개를 선택하게 되었네요. 사실 분홍도 너무 예뻐서 한번 고민하긴 했지만 그래도 남자아이의 대표 색상인 파란색을 선택! 동그란 패턴이 스와들디자인의 대표 디자인이라고 하죠. 귀여운 병아리 패턴과 마린 패턴까지 스와들 라이트 3종 세트 너무 마음에 들어요. 어짜피 한번 세탁해서 사용해야 되기 때문에 받자마자 개봉해보았어요.
감촉이 매우 부드러운 고급 거즈형태의 100% 순면 마쿼젯 소재예요. 크기도 가로x세로 (116cm X 116cm)인데 펼쳐보니 생각보다 엄청 크더라구요. 속싸개라 해서 딱 신생아 크기에 맞춰 나오는줄 알았는데 성인도 배를 덮을 수 있을 만한 크기더라구요. 그리고 머슬린 직물과 유사하지만 실이 촘촘하게 잘 짜여져서 훨씬 더 부드럽더라구요. 세탁도 손쉬울 것같고 순면으로 신생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국민 속싸개라 인기가 많나 봐요.
사진으로도 보이듯이 여름용이라 거즈형태의 직물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신생아 때는 속싸개로 사용하지만 휴대하기도 편해서 유모차,카시트 담요로도 많이 사용하며 낮잠이불이나 목욕타올로 다양하게 사용되는 스와들 라이트 입니다. 역시 장점이 많은 스와들 디자인이네요.
속싸개를 펼쳐보면 1.2.3 swaddle이라는 신생아 속싸개 싸는 방법이 라벨로 표기 되어있어요. 저 처럼 예비 초보엄마가 필요한 표식이네요.(히히) 얼른 아기가 태어나서 속싸개 한 모습을 보고 싶네요. 여름 국민 속싸개 스와들라이트는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이 많으니 여름아기 출산을 준비하시는 예비부모님들은 참고 하세요!
[스와들라이트(swaddlelite) 3종 세트는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