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여름 음식하면 삼계탕이죠!
복날도 다가오고 출산 전 몸보신하기위해 삼계탕 맛집을 찾던 중, 신랑과 출산 전 마지막 여행이라 생각하며 남해 독일마을을 다녀오면서 사천에 삼계탕 맛집 ‘개성전통한방삼계탕’에 다녀왔답니다.
◎ 개성전통한방삼계탕
주소 : 경상남도 사천시 사남면 죽천리 119-1
전화번호 : 055-854-0054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7시
크아. 역시 여름하면 삼계탕이지요.
국자에 앞접시 셋팅과 개성삼계탕이라고 쓰여진 뚝배기 받침대가 인상깊었어요. 묵직하더라구요.
반찬으로는 양파, 깍두기, 겉절이 김치, 매운고추!
다른 삼계탕집에 가면 인삼이 이렇게 많이 안들어가 있던데 이곳은 인삼이 3~4조각 이라니!
그리고 인삼이 쌉쌀음할 것 같았는데 한방 향이 같이 어울어져 인삼을 못먹는 저도 먹을 수 있었답니다.
가게 벽에 걸려진 삼계탕 안내문구에 개성전통한방삼계탕은 다른 고기의 육수를 첨가하지 않고 100% 닭고기 육수로만 조리하여 정직하게 만들고 있다는 말과, 인삼,대추, 마늘, 찹쌀, 은행 등 10가지의 재료와 약재로 한약물을 낸 다음 어린닭과 함께 약 1시간을 고아내어 한약물이 밴 어린닭을 육수와 함께 2차 육수를 함께 끓여 내는 조리를 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인지 한방 향이 닭에 잘 베어있고, 특유의 닭 잡내가 나지 않았어요. 굳굳
저는 식당을 가면 밥보다 반찬을 많이 먹는 타입이라.
반찬에 유독 눈이 많이 갔는데 양파와 깍두기를 몇 접시 먹은건지.
죄송해요 사장님. 반찬 제가 다 먹었네요.
겉절이배추는 사장님께서 금방 버무려서 내어주시기 때문에 배추도 탄탄하고 아삭했어요.
삼계탕 한입에 배추 한입. 이것도 몇접시 먹은건지. 쑥쓰럽습니다. 헤헤
이 양파가 진짜 맛있었어요.
다른 삼계탕집과 개인적으로 비교했을때 반찬수도 많고 아삭아삭 다 맛있는 반찬이였어요.
사실 삼계탕은 고추와 함께 먹어야 풍미를 더할수 있다고 해요.
모르셨죠! 대추까지 싹싹 다 먹었더니 정말 여름 몸보신 제대로 한 것 같네요.
이제 삼계탕의 힘을 받아서 성공적인 여름 출산을 기대해 봅니다.
경남 사천에 가시게 되면 여름 보양식 개성전통한방삼계탕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