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로 시집온지 벌써 8개월이 지나면서 요즘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 투어를 하는 기분이긴 하지만 전라북도에 맛집이 은은하게 많더라구요. 어제는 만삭사진 촬영을 하고 신랑과 익산으로 넘어가 얼마전에 방송되었던 블랙닭강정(오징어먹물 닭강정)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주말은 주문하고 대기시간이 3시간이나 걸릴때도 있다고 해서 미리 예약 전화를 하고 방문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평일 오후 3시 어중간한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예약 전화를 하고 익산으로 출발 했답니다.
◎ 전라북도 익산 예스 닭강정 (블랙닭강정 맛집)
– 위치 : 전라북도 익산시 평동로7길 61-2 (중앙동3가 113-3번지)
– 전화 : 063-837-3525
– 메뉴 : 블랙닭강정, 닭강정(순한맛, 매운맛), 순살 후라이드
– 가격 : 대 18,000 , 중 16,000 , 소 14,000
이미 가게 앞에 현수막으로 맛집 선정 플랜카드가 붙었네요.
위치가 한번 바뀌었다고 하니 위에 주소로 잘 찾아 가셔야 해요.
저희는 미리 주문을 해놓고 방문을 해서 가자마자 바로 닭강정을 받을 수 있었어요.
닭강정 대 사이즈는 콜라 1.25L, 중,소 사이즈는 콜라 500L를 서비스를 준다고 하니 따로 콜라 살 필요는 없었네요. 그리고 방문 포장 주문은 현금결제시 1,000원 할인 을 해주니 알뜰하게 챙기자구요!
‘너가 말로만 듣던 블랙 닭강정 이구나!’
원래 가게 안에는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었는데 이제는 가게에서 먹을 수가 없고 배달,포장만 된다고 해요.
저희 처럼 타지에서 왔을 경우에는 어디서 먹어야 하지 살짝 난감할 수 있긴 할 것 같아요.
그래서 저희는 주변 공원을 찾아 한켠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와- 소풍 나온 기분이라구!’
오징어 먹물을 사용해서 만들었다는 블랙 닭강정은 배달도 가능하고 타 지역은 퀵이나 택배로도 받을 수 있데요. 쨔잔- 저희는 소 사이즈 블랙 닭강정을 시켰어요. 둘이서 먹을 양이였기 때문에 딱 맞더라구요.
근데 소 사이즈에 14,000이면 살짝 일반 닭강정시켜먹을 때와는 달리 살짝 아주 살짝 비싼 느낌 이랄까요.
티비에서 보았던 블랙 닭강정을 직접 눈으로 보니.
‘응?’ 정말 순간 신랑과 저는 한참 쳐다 봤다는 후문이. 쩜쩜쩜.
익숙하지 않은 닭강정 색깔에 냄새도 맡아보고 ‘맛있을까?’ 하는 의문도 가져보았답니다.
냄새는 달달한 일반 닭강정과 다르지 않았어요.
단지 색깔이 눈에 익숙하지 않았을 뿐.
드디어 한조각!
맛은 일반 닭강정과 크게 차이는 없다고 둘다 느꼈어요.
달달하고 파삭하고. 우리가 알던 닭강정 맛이예요!!
살짝 더 요묘한 단맛이 있다고나 할까.
밖에서 자리 잡고 먹어서 인지 더 맛있게 느껴졌던 닭강정 싹싹 비워 먹었답니다.
(일부러 닭강정 먹으러 여기 까지 왔으니 남기면 안되겠지요!)
전북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익산에 잠시 들러 블랙 닭강정 한입하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