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옷과 아기옷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넬리 친환경 소다 세탁 세제를 구입하였습니다. 이미 예비맘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제품이여서 공동구매도 많이 이뤄지고 있는 상품이죠.
넬리 세탁 세제는 캐나다 제품이며 그림의 실제 인물인 넬리여사는 캐나다에서 30년간 간호사 생활을 하면서 두 아이를 키웠다고 해요. 가정에서 친환경 세제를 직접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서 사용하며 넬리제품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하니 더 믿음이 가는 제품이네요.
넬리 제품은 친환경 소다세제와 친환경 산소표백제, 그리고 베이비 친환경 세탁세제 이렇게 종류가 있어요. 넬리 친환경 소다 세제 특성상 아이와 어른옷 함께 세탁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베이비 세제가 아닌 일반 친환경 소다세제로 구입하였어요.
넬리 세제의 주 원료가 소다와 코코넛으로 만들어 졌다고 해요.
그만큼 자연 친화적이며 넬리 세제는 동물 실험을 하지 않았다고 하니 더 안심하고 아기옷 세탁을 할 수 있게되었어요.
100회를 사용할 수 있는 든든한 용량의 넬리 친환경 소다 세탁 세제예요!
아무래도 여름 야외 활동을 많이 하기 때문에 찌든때를 위해서 넬리 산소 표백제도 함께 구매 했답니다.
넬리 세제는 역시 케이스가 예쁘네요.
케이스 때문에 산것은 절대 아니랍니다! 헤헤
넬리 산소 표백제는 900g 용량으로 유아옷, 성인옷 모두 세탁 가능하도록 인증을 받았어요.
5kg 기준 1스푼으로 500ml 미지근한 물에 4-5스푼 녹인 후 옷감을 10분 이상 담궈둔 후 세탁하시면 더 깨끗하게 빨래 할 수 있어요.
100회 쓰는 든든한 1.5kg용량의 넬리 천연 소다 세제!
이 또한 유아옷, 성인옷까지 모두 세탁 가능하도록 인증을 받았으며 5kg기준 1스푼으로 표백제와 같은 용량으로 사용하면 세탁력이 우수하다고 해요.
세제를 많이 넣는다고 해서 세탁이 잘 되는 것은 아니니 두 스푼 이상 넣지 않는것이 좋으며, 세탁물이 많아도 넬리 소다세제는 세탁력이 우수 하기 때문에 많아도 2스푼을 넘기지 말라고 안내문이 있네요.
찌든때 옷이 함께 있다면 넬리 소다세제 1스푼과 산소표백제 1스푼을 함께 넣어서 세탁하면 세탁력이 더 우수해 진다고 해요.
예쁜 넬리 케이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스푼이 함께 들어있어요. 저 용량으로 한스푼씩 넣으면 끝.
케이스도 귀엽고 뭔가 아기자기한 느낌이여서 빨래 하는 기분이 들겠네요.
친환경 넬리 소다 세탁 세제는 액상 세제보다 헹굼력이 우수하다고 해요. 미지근한 물에도 잘 녹고 헹굼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찌꺼기가 남지 않는다고 하니 믿을만 하죠? 그리고 무향, 무취, 무색이기 때문에 민감한 신생아 옷에도 믿고 써보려구요.
아기 천기저귀를 빨래 해본 결과 정말 무향, 무취, 무색이라 집안 가득 베이비향을 기대하진 못했지만 뽀송뽀송 잘 빨아진 것 같아요. 저는 세탁기에 바로 세제를 투입하지 않고 물에 풀어서 천기저귀를 10분 정도 담궈 둔뒤 세탁했거든요.
정말 생각 보다 물에 금방 잘 풀리더라구요.
잔여물도 남지 않고, 친환경 소다 세제 케이스도 예쁘니 추천 합니다! 헤헤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