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구입하여 작성한 후기 입니다.]
정돈된 주방을 갖고 싶어서 삼성 비스포크 키친핏 4도어 냉장고와 비스포크 키친핏 3도어 김치 냉장고를 구입했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삼성 디지털 플라자 매장에서 구입했으며 삼성카드 할부를 이용하여 일부 현금 캐시백과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등으로 할인을 받아 약 497만원의 제품 구입 비용이 들었는데요.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아무래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으나 냉장고 등급에 따른 차이를 직접 상담해 보고 구입하고 싶어서 매장을 방문 하였습니다. 냉장고가 등급에 따라 내부 구조와 기능이 다른데 비스포크 냉장고는 1등급 부터 3등급까지 있습니다. 1등급 인경우 문을 열고 닫을 때 냉기를 잡아 주는 메탈쿨링 기능있어서 전기 효율도 높다고 해요.
삼성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키친핏 615L 코타화이트 구입 후기
낯설게 냉장고 앞 패널이 없이 도착했는데 알고 보니 도어 패널은 하나씩 끼워 붙이는 형태였습니다. 추후에 원하는 다른 색상으로 교체도 가능하다고 해요.
냉장고 패널과 김치냉장고 패널까지 모두 도착하여 기사님이 하나씩 도어 패널을 조립해 주셨습니다.패널이 부착되지 않은 도어에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스티커가 붙여있었습니다. 따로 외부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를 주셨는데 부착하지는 않았어요.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모두 코타 화이트로 패널을 통일 시켜 조금더 깔끔한 주방을 구성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냉장고가 도착하기 전 키친핏에 맞게 냉장고 장 리폼을 해두었기 때문에 기사님이 냉장고 장 라인에 맞게 수직 수평을 맞추는 작업을 해주셨습니다.오른쪽 4도어 냉장고, 중간 3도어 김치 냉장고, 왼쪽은 수납장입니다.
냉장고 장 리폼할때 비스포크 키친핏 라인에 맞춰 수납장을 제작해 달라고 하였고, 다행히 비스포크 냉장고와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수납장은 화이트이고 ,냉장고는 코타 화이트이기 때문에 색감 차이가 보이네요.
결론은 코타 화이트는 연한 회색에 가깝다고 봐야 겠습니다.
비스포크 키친핏 4도어 615L 사이즈는 가로 912 mm (문 열었을때 915mm), 세로 673mm (최소 70mm확보), 높이1853mm(최소 1900mm 확보) 입니다.
상칸은 3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중 하단은 3개의 서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티 팬트리에는 육류와 생선을 최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고 냉장실 우측 하단의 온도를 육류, 생선 모드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중간 서랍은 얇고 깊은 서랍인데 길이가 긴 물건 또는 채소를 넣기에 좋은 구조로 보입니다. 용도에 맞게 서랍을 잘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615L는 기존 사용하던 812L 냉장고와 크기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비스포크 키친핏은 바로바로 정리 하는게 포인트 인것 같네요.중간 칸의 오른쪽은 판을 서랍처럼 안으로 밀어 넣을 수 있습니다. 가장 하단에 높은 물건을 넣을때 가볍게 밀어 넣어서 물건을 수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UV 청정 탈취기와 트리플 독립 냉각 기능입니다. 냉장실, 냉동실, 맞춤보관실 각각에 냉각기가 있어 칸마다 최적의 온도와 습도로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고, UV 청정 탈취기가 있어서 냉장고 냄새도 빠르게 잡아 줍니다.
후면 판이 메탈로 되어있어서 냉기를 잡아주고 커버까지 냉장고 구석구석 냉기를 전달하고, 온도 변화를 최소화해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UV LED를 이용하여 살균과 탈취 효과를 주고 트리메틸아민, 메틸메르캅탄 탈취 성능 90% 이상을 인터텍 인증을 획득했다고 하니냉장고 냄새 걱정 안해도 되겠네요.하부는 냉동실 입니다. 냉동실 우측칸의 맞춤보관실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23도 에서 4도까지 넓은 온도 대역으로 7단계 설정이 가능합니다. 각 식재료에 맞게 온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하단 서랍을 열었을때 문의 간섭이 없어서 불편함은 없어 보입니다.냉동실 양쪽 윗 수납 공간은 안쪽에 있는 식재료들을 쉽게 꺼낼 수 있게 서랍형으로 되어있습니다.트위스트 아이스 메이커 입니다. 이 아이스 메이커는 따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필요시 냉동실에 넣어두면 되고 필요 없다면 잠시 빼놓아도 괜찮습니다.양쪽으로 얼음을 채울 수 있는 트레이가 있습니다.손잡이를 오른쪽으로 돌리면 얼음이 아래의 바스켓에 담기게 됩니다. 어렵지 않게 얼음을 만들 수 있겠네요.냉동실 가장 윗칸에 올려 놓아 봤는데요. 생각보다 크기가 크기도 하고 윗칸을 아이스 메이커 단독으로 사용해도 될 사이즈 입니다. 고려해서 넣어 놓도록 해보겠습니다.비스포크 냉장고는 온도 디스플레이가 상칸 내부에 있습니다. 그만큼 외관이 깔끔해 졌다는 뜻이겠죠. 처음 나타나 있는 온도는 현재 냉장실 온도를 뜻합니다. 설치하고 바로 설정을 해보았는데 냉장고 실내 온도가 18도네요. 냉장실은 2도, 냉동실은 -19도로 맞춰 놓았습니다.
새로 냉장고를 설치했을 때 냉장과 냉동고의 온도가 어느정도 맞춰진 후 식재료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가 안맞은 상태에서 음식을 넣게되면 음식 냄새가 냉장고 안에 쉽게 흡수 되기 때문입니다.
약 3시간 후 냉장은 2도, 냉동은 -19도, 맞춤 보관실은 동일하게 냉동으로, 멀티 팬트리는 과일과 채소로 설정해 놓았습니다.부가기능으로는 청정기능, 문열림 알림 기능, 와이파이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하여 삼성 앱을 통해 현재 냉장고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비스포크 키친핏을 설치하니 주방이 조금더 깔끔해 진것 같습니다.
냉동실 용량이 작기는 하지만 또 그만큼 정리법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615L 냉장고 사이즈가 조금 작다 생각들면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조합이 가장 합리적이라 생각이 드네요.
하루만에 장공사와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를 설치하다 보니 다소 정신 없었지만 결과물을 보면 너무 만족도가 높습니다. 아무래도 비스포크 키친핏은 냉장고 장에 딱 맞게 설치 되는 장점으로 구입하는 것 이기 때문에 장 리폼할 때 사이즈가 가장 중요합니다.
추후 장 리폼 공사 진행하시는 분들은 꼭 사이즈 잘 체크해 주세요.
냉장고 설치가 다 되었다면 삼성 스마트싱스(SmartThings)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쉽게 원격제어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