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집은 주방 수납공간 해결이 잘 되지 않아서 빌트인 식기세척기 구입은 항상 보류 사항 이였습니다. 하지만 더이상 미룰 수 없어서 하부장 한칸을 과감히 포기하고 식기세척기 설치를 완료 했습니다.
[직접 구입하여 작성한 후기 입니다.]
매장에 방문하여 색상선택을 하고 구입을 진행했어요. 색상은 화이트(아이보리), 그린, 실버 이렇게 3개중 화이트로 선택했어요. 사전 방문을 통해서 설치 답사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다음날 오전에 바로 기사님이 오셔서 사전 답사 하고 가셨어요.
당연히 하부장 리폼 공사를 진행해야 했기 때문에 설치 기사님이 장 리폼 업체를 연결 시켜 주셔서 다음날 바로 장 리폼 공사 까지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걸레받이는 최소 15cm로 제작해야 식기세척기가 딱 맞게 설치 된답니다. 그리고 식기세척기 위에 인덕션 같은 전자 제품과 함께 설치는 불가 하다고 해요. (설치하려면 인덕션은 5cm 띄워서 설치)
요즘 식기세척기 구입량이 늘어서 배송 날짜가 보름이 걸렸지만 운이 좋게 날짜를 앞당겨 받을 수 있었습니다.
LG 오브제 식기세척기 12인용 기능
식기세척기를 처음 사용해 보기 때문에 천천히 기능을 익혀 보았습니다.
첫번째 칸에는 냄비, 후라이펜 같이 높이가 높은 그릇, 두번째 칸에는 일반 적인 그릇, 컵들은 담을 수 있는 높이네요. 세번째 칸은 조리 도구와 수저 등 담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3단으로 이뤄지고 접시 꽂이 들은 접을 수 있고 펼쳐서 그릇들을 세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이런 부분은 필요에 따라 변경 할 수 있으니 편리한 부분인 것 같네요.
물은 상하로 뿌려주며, 하단에 거름망이 있습니다. 청소는 그때그때 해주는 것이 좋지만 저는 2~3일에 한번 해주고 있어요. 그릇을 먼저 식기세척기에 넣을때 음식 찌꺼기는 되도록 싱크대에서 처리하고 넣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냄새가 올라올수 있다고 하니 신경쓰는 편이예요.
그리고 이렇게 2단 그릇장에 날개가 하나더 있습니다.12인용 이지만 세가족인 저희가 사용하기에 알맞은 크기 였어요. 매장에서 매니저가 설명해 줄때 12인 용이지만 4인 가족이 3끼를 먹고 한번에 처리 할 수 있는 양이라고 설명을 해줬는데 3인 가족에서 2끼 정도 먹고 한번에 처리할 정도가 맞을 것 같네요. 처음에는 식기 쌓기가 조금 어색하고 어려웠는데 몇번 사용하니 식기 쌓기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요.
입구에 세제와 린스 투입구가 있어서 그릇을 넣고 문을 닫기 전에 세제와 린스를 투입해 주세요.
저희는 lg 오브제 식기세척기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트루 스팀 기능이 였어요. 6살 아이가 있기 때문에 식기의 살균을 한번더 생각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고온으로 세척하고 스팀, 고온 살균, 고온 건조 기능까지 해서 작동해 보니 2시간이 넘는 세척과정이지만 그래도 직접 설거지를 하는 노동의 시간을 줄이니 그것으로 만족했어요.
소음이 조금 있다고 저도 리뷰를 보았는데 저희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은 늦은 시간까지 식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소음 적인 부분의 불편함은 못느꼈습니다. 아무래도 물로 세척하는 소리가 1시간 넘게 나기 때문에 소음이 없을 수 없지 않을까요.
제가 생각한 단점은 바로 중간 정지 기능 입니다. 오브제 식기세척기 매뉴얼 터치 버튼이 모두 출입문 상단에 위치 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 문을 닫으면 싱크대 상판으로 인해 매뉴얼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그리고 제품이 작동 중일 때 시작 버튼을 3초간 누르면 세척이 취소됩니다. 결론은 중간 정지 기능이 없어요.
식기 세척 중 취소 버튼을 누르면 세척이 취소되고 제품 안의 물이 배수됩니다. 배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기 때문에 혹시 중간에 식기를 빼거나 넣을때는 다소 불편한 점이 있네요.
그래도 고민을 많이 하고 구입한 lg 오브제 식기세척기 만족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