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내내 황사로 어디 움직이지도 못하고 방콕하려 했지만 날씨도 너무 좋고 맛있는거 먹으러 가고싶은 마음에 백종원 3대 천왕에 소개 되었던 김제 제육볶음 맛집 명천식당슈퍼에 다녀왔습니다.
네비게이션에도 명칭으로 찾아져서 헤매지 않고 찾아갈 수 있었어요. 시골길 따라 들어가다 보니 목적지에 가까워질수록 여기가 맞나 싶었는데 맞더라구요. (하하)
드디어 도착한 백종원 맛집이예요. 모범 착한 가격 간판도 달려있는 김제 명천식당입니다!
앞에 주차장이 넓게 공터로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공간은 충분한거 같아요.
다른 맛집에 가면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인상 찌푸리는 일이 많잖아요. 여기는 한적하니 좋더라구요.
주말에 가면 기본 대기시간이 1시간이상 이라는 말을 듣고 평일 오후 5시에 방문 했어요.
아주 애매한 시간이다 보니 손님도 저희 말고 한팀밖에 없고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아무래도 정육식당이기 때문에 고기도 좋은거 같고 슈퍼와 정육, 식당을 같이 하는거 같아요. 맨처음엔 간판 보고 여기가 맞나 싶었는데 건물이 역사를 말해주고 있는거 같네요.
백종원 맛집으로 소문 나기 전부터 이곳은 김치찌개로 옛날부터 방송에 몇번 방송된 적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슈퍼 문을 열고 들어가면 정말 슈퍼가 있고, 뒤로 돌아 들어가면 아주머니가 방으로 안내해 주세요.
저 문을 열고 들어오면 이렇게 테이블이 있고, 방 맞은편에 또 테이블들이 있어요.
맛집으로 소문나면서 부터 테이블을 늘린 흔적이 보이더라구요. 테이블이 조금 지저분 하긴 했지만 시골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식당이랄까.
메뉴는 다양하게 있지만 제육볶음과 김치찌개가 단연 인기 메뉴인거 같아요. 제육볶음은 1인분에 8천원, 김치찌개는 추가로 시키면 5천원으로 시킬 수 있어요. 그리고 제육볶음을 시키면 공기밥은 따로 주문 해야해요.
여기오면 제육볶음과 김치찌개는 같이 먹어봐야 한다고 하여 저희는 제육볶음 2인분 + 김치찌개 추가 + 공기밥 2개 이렇게 시켰어요.
드디어 만나보는 김치찌개와 제육볶음 입니다! 김치찌개는 사실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찌개보다는 김치국 느낌이였어요.
제가 생각한 김치찌개는 푹 익은 김치찌개였는데 그냥 시원한 느낌의 김치찌개 였네요.
그래도 고기도 듬뿍 들어가 있고 고기도 부드러워서 맛있었어요.
항아리 제육볶음은 향기부터가 조금 달랐어요. 한방 향기도 나는거 같고, 매콤하지만 달달 매콤한 맛이였어요. 역시 고기가 부드러워서 맛있었어요. 처음엔 일반적으로 식당에서 먹는 제육볶음 그 맛이였는데 먹다보니 밥 한공기를 뚝딱 할 정도의 약간 중독성 있는 맛이였어요.
기본적으로 반찬은 김치와 나물, 쌈 이렇게 나오고 마늘과 쌈 추가는 셀프예요. 제육볶음은 역시 쌈에 먹어야 맛있죠! 제육볶음은 제료 소진시까지만 주문을 받기때문에 주말에는 발빠르게 움직여야 할 거 같아요.
[김제 명천식당]
– 주소 : 전라북도 김제시 공덕면 청공로 680-1번지
–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9시 까지 (재료 준비시간 : 오후 3시 ~ 오후4시)
– 휴무 : 매월 둘째, 네째 일요일
시골 놀러가서 먹는 집밥 같은 느낌의 맛집이였던 것 같아요. 전라북도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김제에 들러서 제육볶음 먹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