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유치원 방학에 맞춰 가까운 유성호텔에서 1박을 하고 왔어요. 코로나로 인해 멀리 갈 수 없기때문에 비교적 조용한 평일에 맞춰 호텔 수영장까지 이용하고 왔답니다.
여름이니 아이에게 물놀이는 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 이였네요.
100년 전통 유성호텔 슈페리얼 온돌 1박 2일 후기
저는 유성호텔 사이트 http://www.yousunghotel.com 에서 예약 진행 했어요. 지금 사이트에서 객실 수영장 패키지 예약과 키즈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서 객실과 수영장 포함 금액으로 슈페리얼 온돌을 진행하고 키즈 프로모션으로 조식 무료와 유아 변기 커버 및 발판을 부탁드렸어요.
아이가 있어서 그런지 온돌이 편하더라구요.
체크인 시간은 3시 였지만 저희가 도착한 시간은 1시 30분이였어요. 혹시 몰라서 데스크에 여쭤 보니 저희가 예약한 슈페리얼 온돌룸이 정리 되었다고 하여 일찍 체크인 할 수 있었답니다.
수영장 패키지 구입하여 수영장 이용권도 함께 받았어요.
조식은 미리 선결제 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아이는 조식 무료, 어른 2명만 함께 계산했어요. 완벽한 호캉스 준비 끝!
들어가서 문 옆에 키 꼽는 곳에 키를 꼽아 주면 전기 가동!
온돌이라 그런지 아늑 하더라구요. 공기청정기는 들어가자마자 틀었어요. 리모델링 하면서 공기청정기도 각 호실에 배치되어있다고 했는데 정말 세심하네요.
한켠에 이불장과 작은 테이블이 있어요.
화장대 쪽에 충전 케이블이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따로 챙겨갔지만 호텔에 구비되어있는 충전 케이블 편안하게 잘 사용했어요. 헤헷
뭐니뭐니 해도 유성호텔의 서비스 바나나우유!
유성온천이 유명한데 당연 목욕하고 나오면 우유 한잔. 객실에 들어오자마자 아이가 우유와 초코파이를 먹었어요. 귀욥.
친절하게 사전 예약시 부탁드렸던 유아 변기 커버와 발판이 준비되어있었어요.
아무래도 아이가 있다보니 세심한 배려에 감사하게 되더라구요.
전 객실은 금연 객실이라는 사실!
수영장과 온천 모두 이용했었는데 호텔 내부 돌아다녀도 담배 냄세는 전혀 맡지 못했어요.
화장대 첫번째 서랍장에 휴지와 드라이기가 있어요. 세탁할 옷이 있다면 여기 라운더리 팩을 이용하면 된답니다.
수영장 이용은 투숙객 또는 회원 카드가 있어야 입장 가능하고, 기본 요금으로 대인 3만원, 소인 2.2만원, 유아 1.5만원의 요금을 지불하고 이용해야 해요. 아쉬운건 종일권이 따로 없고 나갔다가 들어오면 다시 결제해야 한다는 사실이 조금 아쉽더라구요.위치는 별관 2층 휘트니스 센터를 지나면 수영장 입구를 찾을 수 있어요. 이용시간은 오전 5시 30분 부터 오후 9시 까지 이용 가능 하답니다. 수모는 필수로 준비해야 해요. 카운터에서 별도로 3천원에 판매하고 있고, 구명 조끼와 튜브가 조금씩 준비되어 있어서 저희도 잘 사용했어요.
천정이 통 유리로 되어있어서 채광을 받으면서 놀수도 있고, 안전 요원이 있어서 시간마다 수질 체크도 하시더라구요.
한켠에 수심이 깊지 않은 유아 폴장이 있어요. 정말 센스있게 아이들이 놀기 정말 좋은 공간이더라구요. 수영하고 2층 식당가에서 밥도 먹고 제대로 호캉스 즐기고 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