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홈페이지 또는 코레일 톡 앱을 이용하여 어렵지 않게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젊은 세대는 모바일 앱에 익숙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지만 부모님 세대는 모바일 앱으로 승차권을 예매하기 어렵기 때문에 대신 예매하여 승차권을 문자나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전달해 드리기도 하는데요.
단, 코레일 앱이 상대방도 함께 설치가 되어있어야 승차권을 전달하고 상대방이 전달받아 사용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여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레일 열차 승차권 카카오톡으로 전달하는 방법
2. 하단에 위치한 메뉴 중 승차권 확인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3. 예매한 승차권 중 전달하고 싶은 승차권의 메뉴 중 전달하기를 터치합니다.
5. 전달받는 분 정보를 입력합니다.
코레일 톡으로 바로 전달하거나, SMS 문자, 카카오톡 중 선택하여 상대방의 전화번호와 이름을 입력하고, 상대방이 비회원이 경우는 코레일 톡 앱으로만 전달하기가 가능하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승차권을 잘못 전달한 경우 승차권을 전달한 이후 3시간 이내에 회수가 가능하며, 열차 출발 전 10분 이내에는 회수가 불가능하답니다.
추가적으로 전달하는 사람이 비회원으로 승차권을 구입했을 경우에는 전달하기가 불가능하니 이점 유의해 주세요.
코레일 톡을 이용하여 승차권을 구입하고 전달하는 과정은 어렵지 않지만 승차권을 받는 사람이 어르신일 경우 앱을 이용하여 승차권을 전달받는 과정이 다소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편하게 메시지 만으로도 승차권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면 어르신들이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