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모바일에서는 통화 녹음하는 기능이 있었지만 아이폰에서는 통화 녹음이 불법적인 요소로 작용하여 자체 통화 녹음 기능이 없었는데요. 때에 따라 통화 녹음 기능이 필요하기에 불편한 점이 있었던 것은 사실 입니다.
이번 SK텔레콤에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통화 녹음과 통화내용을 텍스트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 에이닷 아이폰 버전이 출시 되었습니다. 음성 통화를 자동으로 녹음해 주고 에이닷 앱을 통해 발신, 수신이 가능합니다.
아직 SK텔레콤을 사용하는 사용자만 활용할 수 있고, 수신되는 통화는 에이닷 앱을 통해 자동으로 통화 녹음 되지만 발신하는 통화는 일반 전화앱으로는 통화녹음이 되지 않고 에이닷 앱을 통해 전화를 걸어야 통화 녹음이 가능합니다.
에이닷 앱에서 설정하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K텔레콤 에이닷에서 아이폰 통화 자동 녹음 설정 방법
에이닷을 처음 이용하는 사용자는 간단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기존 SK텔레콤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T-world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카카오톡, 네이버 등 아이디를 연동하여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2. 첫 화면은 피드 페이지로 에이닷에서 아이폰 통화 녹음이 가능하다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전화 페이지에서 최근 기록으로 자동 녹음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통화 화면에서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6. 에이닷 전화 설정 페이지에서 통화 기본 설정 중 [통화자동녹음]의 설정을 활성화 하면 수신된 전화는 자동으로 녹음되며 에이닷 전화 페이지에 최근 기록으로 쌓이게 됩니다.
반대로 자동 녹음을 비활성화 하면 자동 녹음이 되지 않습니다.
에이닷 앱에서 녹음된 통화 기록 확인하는 방법
에이닷 앱에서는 아이폰의 통화 녹음이 가능합니다.
수신된 전화는 자동으로 녹음이 되며 최근기록 순서로 통화가 녹음되며 기록에 쌓이게 됩니다. 단, 발신된 전화는 에이닷 전화 앱을 통해 발신되어야 자동 녹음이 되고 있습니다.
에이닷 앱의 하단 [전화]를 터치하여 전화 페이지로 이동하면 최근 기록 순서로 녹음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녹음을 다시 듣고 싶거나 텍스트로 저장하고 싶은 통화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녹음된 상대 녹음 파일을 터치합니다.
2. 통화 요약을 선택합니다.
3. 통화 내용을 기반으로 AI기능 텍스트로 자동 변환되어 말풍선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의 오타가 있기는 하지만 대체적으로 텍스트 변환이 잘되는 것 같습니다.
4. 상단의 말풍선 탭하여 재생하면 녹음된 통화 내용을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SKT에서만 서비스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아직은 개인 정보 노출 우려가 있기는 하지만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 중 통화 녹음이 되지 않아 불편함을 느끼던 고객에게는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에이닷 앱이 설치되면 수신되는 전화는 자동으로 에이닷 앱을 통해 전화를 받게 됩니다. 아직 첫 출시 되어 활용되다 보니 수신 전화가 애플워치에 울리지 않는 오류가 있기는 하지만 조금씩 오류 수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