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잘 먹지 않지만 편의점에서 한번씩 먹는 맥주가 바로 하이트 진로에서 나온 발포주 필라이트 후레쉬 입니다.
가격은 CU편의점 기준 500ml 1,600원 이며 다른 맥주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인데요. 4개에 만원 하는 묶음 행사 맥주에 비해 6개를 사도 만원이 안되니 가볍게 맥주를 먹고 싶다면 필라이트 후레쉬가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국산 맥주 필라이트 후레쉬 원재료명
맥주는 칼로리 정보가 없는 대신 원재료명이 캔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 정제수
- 물엿
- 보리(국내산 100%)
- 맥아(외국산-독일, 호주, 덴마크 등)
- 효모 추출물
- 두류가공품(미국)
- 호르펠렛
- 호프즙
- 효소제 4종
- 산도조절제
- 합성향료
- 비타민C
- 영양강화제 2종
- 이산화탄소
- 대두 함유
- 알코올 함유 4.5%
편의점 국산 맥주 필라이트 후레쉬(FiLite Fresh)
알콜 도수 4.5%로 다른 맥주에 비해 알콜 도수도 낮은 편이다보니 탄산 맛이 강한 음료수를 마시는 것 같다는 평이 많습니다.
하지만 술을 잘 못마시는 저같은 사람들이 먹기에는 맥주의 특유의 발효 맛이 강하게 느껴지니 참고하여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라이트 후레쉬의 시그니처 색상인 파란색의 뚜껑 따개가 있습니다.
투명하지만 맥주의 색상인 황금색을 띄고 있습니다. 제법 거품이 있게 맥주잔에 담았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거품이 사라졌어요.
국산 맥주의 특유의 발효향과 쓴맛이 알싸하게 올라오는 필라이트 후레쉬는 기타 주류로 분류되어 있는데 하이트 진로 2017년 4월에 발매한 대한민국 첫 발포주 입니다.
‘맥주’는 최초 발매 당시 주세율 72%의 식품 유형으로 분류 되는데 필라이트 후레쉬는 발효에 의해 생간 되지만 주세법 상 발효주류의 기준에 미달되어 주세율이 30%인 기타 주류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략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맥주라는 마케팅을 하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가벼운 맥주 느낌으로 저렴한 가격에 맥주를 즐기실 분들은 편의점에서 저렴하게 구입하여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