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달력에 병원가는 날짜와 현재 예상된 임신주수를 표시하곤 했는데요. 병원에서 알려준 예상 출산일을 하루하루 기다리고 있는 요즘입니다. 저는 이제 37주를 달리면서 예정일이 약 2주 정도 남았네요.
요즘은 스마트한 시대이기 때문에 (히히) 임신주수계산기 어플을 추천드리려 합니다.
이 어플의 특징이 위젯으로도 쉽게 디데이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예비맘들 사이에서는 인기있는 어플이라고 하네요.
어플은 아이폰 App Store에서 ‘임신 주수 계산기 위젯’ 을 검색하면 사진과 같은 그림의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된답니다.
어플을 다운받은 후 처음 시작하면 이렇게 등록된 아기가 없으니 아기 등록을 하라는 메세지가 떠요.
확인을 누르고 이제 아기의 정보를 입력해 보아요!
왼쪽 상단에는 아기의 초음파 사진을 넣을 수 있어요. 자유롭게 사진을 넣어주세요.
위젯에 사진도 함께 띄울 수 있으니 왠지 초음파 사진 볼때마다 매번 신기하답니다.
아기의 태명을 Enter name에 입력해 주시고, 출산 기준일을 마지막 생리일/출산예정일 이렇게 2가지 중에 선택하여 지정 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마지막 생리일로는 정확한 날짜를 모르기 때문에 병원에서 알려준 출산 예정일로 저는 선택 했답니다. 쨔쟌.
모든 정보값을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어플 메인에 사진과 출산 디데이, 임신 주수를 보여준답니다.
저는 이제 임신 10개월로 접어들면서 출산 2주 전이 되었네요. 헤헤
얼른 만나자 요롱아!
이제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위젯 설정하기!
아이폰 기준으로 상단바를 내려서 하단의 위젯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임신 주수 계산 위젯이 추가가 되어있을 거예요!
사용하고픈 위치에 위젯을 설정해 주면 끝.
이제 상단바를 내리면 언제든지 출산 예정일을 볼 수 있답니다.
지정해 놓은 사진과 출산 디데이를 함께 볼 수 있는 위젯이라 더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 같아요.
출산 임신 어플 주수계산기 위젯 추천합니다!
날씨가 이제 완전한 여름이네요.
여름아기 출산을 앞둔 예비맘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