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보다가 좋은 영상이 있으면 지인에게 공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동영상을 공유하게 되면 처음부터 재생되며 공유하고 싶은 특정 구간은 따로 시간으로 알려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굳이 처음부터 재생하지 않아도 공유할 때 특정 시간부터 바로 재생되도록 보내는 이가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운 과정일 수도 있지만 어렵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유튜브 동영상 공유할 때 원하는 부분부터 재생 공유 방법
1. 유튜브(You Tube)에서 공유하고 싶은 영상을 찾아 주세요.
저는 아직까지 인기 있는 SG워너비 노래 모음 영상을 예로 설명드리겠습니다.
2. 해당 동영상 아래에 위치한 공유 아이콘을 터치하여 원하는 대상에게 보내면 특정 지정 시간 없이 바로 처음부터 재생되는 영상이 공유되게 됩니다.
3. 원하는 구간의 시간이 분’초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 이 지점을 초 단위로 먼저 환산해 주세요.
예로 11:29 구간을 초로 환산하면 (11분 x 60초) +29초 로 계산하여 689초가 됩니다.
4. 공유 아이콘을 터치하여 링크 복사를 진행합니다.
5. 메시지에 복사된 URL을 붙여넣기 한 후 링크 뒤에 ?t=689 (계산된 시작 지점)을 직접 타이핑 하여 보내기 합니다.
링크주소?t=시작시점(초단위) |
이렇게 공유된 링크를 클릭하여 재생하면 보내는 이가 지정한 위치부터 자동 재생되게 됩니다.
영상 길이가 긴 영상의 경우 처음부터 재생되는 것보다 특정 위치를 지정 공유하게 되면 공유 받는 사람이 어렵지 않게 영상을 재생할 수 있어서 센스 있게 동영상 공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들도 영상 공유할 때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