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체크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쉽게 편의점 및 가게에서 카카오페이 바코드 결제를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도 카카오페이 가입하고 계좌 연결해 보았답니다.
우선 카카오 페이 어플을 다운 받아서 진행해야 하니 미리 어플을 다운 받아 주세요.
카카오페이 설치 후 등록하는 방법
카카오페이 어플을 다운 받고 실행하면 첫 화면으로 간단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빠르게 스킵하고 지나갈께요.
카카오 페이를 사용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은행을 연동시켜서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인데요. 설명 페이지를 스킵하면 카카오톡 아이디로 로그인을 진행해 주어야 한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에서 등록한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 주면 메인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처음 어플을 진행하면 결제를 위해 약관 동의를 하면 카카오 페이 설정은 끝. 어렵지 않게 카카오페이를 시작할 수 있답니다.
카카오페이 자주 쓰는 계좌 연결 하는 방법
카카오페이 메인 화면의 충전 아이콘을 터치해 보면 첫 번째 단계로 계좌 연결 화면이 나온답니다. 자주 쓰는 또는 카카오페이로 충전이 연동될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 한 후, 계좌 인증을 진행 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입력한 은행으로 접속하여 1원 입금자 명을 작정한 뒤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세요.
자동이체 출금 동의를 위한 ARS전화 인증이 진행 되는데요. 보여지는 인증번호를 ARS 전화를 통해 인증해 주면 된답니다.
인증을 두번이나 진행하게 되네요. 마지막으로 계좌 별명을 작성하면 끝!
약관 동의를 하면 문자와 카톡으로 계좌 연결 확인 메세지가 오는데요. 살펴 보면 카카오 페이에 ‘충전’하거나 ‘송금/결제 시 잔액이 부족’하면 연결된 계좌에서 바로 출금 되며, 사용자의 요청 없이는 출금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카카오 페이에 표시된 돈이 없어도 카카오페이 결제를 진행하면 연결된 계좌에서 자동 충전되어 결제가 된다고 하니 카드가 없어도 바코드 결제가 가능하다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