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OS 7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 생긴 기능 중 하나인 손씻기 카운트 인데요. 코로나19 유행으로 마스크 착용하기와 손씻기가 중요해 진 만큼 애플워치의 손씻기 기능을 잘 활용하여 깨끗한 손씻기 해보아요.
애플워치 손씻기 20초 타이머 설정하는 방법
애플워치, 아이폰 모두 업데이트 이후에 손씻기 기능이 활성화가 되지 않았다면 수동으로 설정을 해야해요.
아이폰의 워치 설정 앱에 들어가 주세요.
업데이트가 되었다면 워치 앱에 들어가면 중간 쯤에 손씻기 설정이 있답니다. 손씻기 아이콘으로 들어가면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알림 허용, 손씻기 타이머를 활성화 시켜주세요. 사용자가 손을 씻는 중이면 애플 워치가 이를 감지하고 20초 타이머를 시작한답니다.
그리고 애플 워치에서도 따로 손씻기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워치 크라운을 통해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아이폰과 동일하게 손씻기 메뉴가 새로 생긴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여기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손씻기 타이머를 활성화 시키면 된답니다.
애플워치 손씻기 위치서비스 이용하여 집에 도착했을때 알림 받는 방법
또 다른 기능 중 집에 도착했을 때, 손씻기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요. 위치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설정을 따로 해주어야 기능이 작동해요.
아이폰의 [설정]에서 [개인정보 보호] -[위치서비스] 이 순서대로 설정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위치 서비스 중 가장 하단 메뉴에 [시스템 서비스]로 들어가보면 [특별한 위치]를 활성할 수 있어요.
특별한 위치를 활성화 하여 이 장소에 왔을때 애플 워치에서 감지하여 집에 돌아왔을때 손씻기 알림을 받는 형태인데요.조금 수고 스럽지만 [연락처]로 이동하여 내 카드를 만들어야 해요. 여기서 주소를 기입하여 특별한 장소를 인식 시켜주는 개념이랍니다.
손씻기를 시작하면 카운트가 시작되고 20초가 끝나면 완료 이미지가 뜨면서 종료 되요. 자동 감지하는게 너무 신기하네요. 코로나 19로 손씻기, 마스크 착용하기가 일상화 되었는데요. 깨끗히 손씻기하여 바이러스에서 이겨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