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8와 갤럭시 워치의 조합을 사용한지 1년만에 아이폰11pro로 바꾸면서 갤럭시 워치가 그냥 시계가 되고 말았어요. 그래서 아이폰과 갤럭시 워치를 연동해서 사용한다는 후문을 듣고 저도 한번 해보았습니다.
아이폰11pro와 갤럭시 워치 호완 연동시켜 사용하기
우선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검색해서 다운받아 주세요.
앱스토어에서 갤럭시 웨어러블이라고 검색하면 갤럭시 워치와 기어핏 이렇게 두가지가 나오는데요. 기어핏 다운 받으시면 안되요. 꼭! [Galaxy Watch]를 다운받아 주세요.
다음으로 갤럭시 워치에서 해야할 일! 중요해요!
만약 갤럭시 워치가 새제품이라면 따로 이 과정을 해주지 않아도 되지만 저처럼 전 기종에 이미 갤럭시 워치가 연동이 되어있다면 그 부분을 리셋 시켜야 해요. 중복 연동이 안되기 때문이지요.
갤럭시 워치 리셋 시키는 방법
갤럭시 워치의 메뉴를 찾아 들어간뒤 가장 아랫 부분에 위치해 있는 [새 폰에 연결]을 찾아 실행 시켜 주면 되는데요. 미디어 파일 및 개인 데이터는 삭제 되지 않아요. 하지만 다운 로드한 시계 화면이나 앱은 지워지지 꼭 백업해 두시는게 좋아요. 새 폰에 연결 하단에 백업하기 메뉴가 따로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제 새폰에 연결만 하면 끝!
어플을 실행하고 갤럭시 워치와 아이폰을 연결하게 되면 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간단하게 입력하면 연동은 마무리 된답니다. 어렵지 않아요!
제가 한번 사용해 보니 아무래도 안드로이드와 사용했을때가 제품 호환성이 높아요. 아이폰과 연결했을 때는 할 수 있는게 정말 없어요.
우선 메일,전화,카톡,메시지 알람들은 다 연동되어 울리게 되는데요. 하지만 답장을 보낸다거나 전화오면 받는 것은 할 수가 없네요. 이부분이 아쉬워요. 핸드폰을 손에 쥐고 있지 못할때 갤럭시 워치로 간단한 전화나 메시지는 활용할 수 있었는데 아이폰으로 바꾸면서 이부분을 포기해야 하다니.
아이폰은 애플 워치와 세트라는것. 어쩔수 없이 갤럭시 워치는 시계로 사용하기로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