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에서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다가 파일을 저장하려고 할 때 특정 파일 형식이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jpg파일을 열어서 작업할 때 저장 방식이 기존 방식으로 모든 저장 형식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png, psd 등은 작업 파일에 따라 저장 할 수 있는 파일 형식의 범위가 정해져 있다 보니 save as를 통해 저장 하는 것이 불가능 한데요.
포토샵에서 작업 후 저장할 때 다음을 참고하여 원하는 이미지 포맷으로 저장해 보시길 바랍니다.
맥북 포토샵 저장할 때 jpg 옵션 안보이는 경우 해결 방법
1. 맥북에서 어도비 포토샵을 열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2. 작업물을 .jpg 포맷 방식으로 저장 하기 위해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해당 메뉴 중 save as를 통해 저장하게 되면 지원하는 포맷 방식이 Photoshop, Large Document Format, Photoshop PDF, TIFF 4가지 밖에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Export As를 클릭합니다.
5. 해당 저장 창이 나타나고 우측 상단에 포맷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를 확인할 수있습니다.
6. 화살표를 클릭하여 하위 메뉴 중 JPG 포맷을 선택 후 Export 합니다.
다소 번거로운 작업을 통해 이미지를 저장하지만 어렵지 않게 JPG파일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JPG파일을 열고 바로 작업 후 Save as로 다시 JPG파일로 저장할 경우 파일 옵션에서 JPG를 확인할 수 있지만 새로운 파일을 열어 작업 한 후 JPG 포맷으로 다시 저장할 경우 JPG 옵션이 나타나지 않는 현상의 해결 방법이니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