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LG 오브제 12인용 식기세척기를 구입한 지 일 년이 지났습니다. 케어 서비스 덕분에 잔 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데 일 년이 지난 후 케어 서비스는 해지하면서 직접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요즘 식기세척 후 그릇에 하얀 얼룩이 생기는 증상을 발견했습니다.
식기세척기 사용 후 하얀 얼룩이 생기는 이유는 물에 있는 석회 물질 때문인데요.
어렵지 않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품 사용 설명서에도 이 문제에 대한 해결 관련 내용이 있기도 하고 처음 식기세척기를 설치해 주신 기사님이 사전 설명을 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필요한 물건은 바로 정제 소금 1kg입니다.
지난번 LG전자 소모품 구입할 때 사이트에서 정제 소금을 구입해서 도착하자마자 바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LG 오브제 식기세척기 하얀 얼룩 문제 및 소금 보충 아이콘 깜박이는 현상
연수 장치 소금 통의 소금이 일정 농도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소금 보충 아이콘이 깜빡이게 됩니다.
소금을 보충하고 잘 녹도록 저어주면 소금 보충 아이콘에 불이 꺼지게 됩니다.
LG 전자 사이트에서 소모품으로 정제 소금을 개 당 2,800원에 구입했습니다.
연수 장치 전용 소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반드시 순도 99% 이상인 정제 소금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천일염이나 꽃소금을 사용하면 연수 장치의 효과가 낮아져 흰 얼룩이 오히려 더 많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식기세척기 내부에도 흰 얼룩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오브제 식기세척기 연수 장치 소금 보충하는 방법
1. 식기세척기의 하단 식기 바구니를 꺼내 주세요.
2. 필터 옆에 있는 연수 장치 덮개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열어 주세요.
3. 연수 장치 입구에 소금 보충 용 깔때기를 받치고 소금을 넣어 주세요.
소금 보충이 처음이라면 소금 1kg과 물 1L를 함께 넣어 주고, 두 번째부터는 소금 1kg만 넣어 주세요.
소금을 넣으면 바로 소금 보충 등이 꺼지지 않습니다. 소금을 넣은 후 충분히 저어 주면 소금이 물에 녹으면서 아래쪽부터 소금 농도가 진해지기 시작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전체적으로 농도가 같아지며 제품 안쪽의 센서가 떠올라 소금 보충 등이 꺼지게 됩니다.
저는 여러 번 소금을 넣어서 물을 제외한 소금만 넣었습니다.
이미 안에 물이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소금을 넣으면서 물이 넘칠 수 있으니 넘치는 물이 있어도 신경 쓰지 않고 소금 1kg을 전부 넣어 주세요.
막대기로 저으면 소금이 느껴지는데 충분히 저어 주고 뚜껑을 다시 닫아 주세요.
뚜껑을 단단히 잠그지 않으면 소금물이 세척 통으로 흘러나와 녹이 생길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세요.
세척 통 안에 그릇이 없는 상태로 기능 조작 판의 [급속] 을 설정하여 [시작] 버튼을 눌러 주세요.
내부에 남은 소금을 제거할 수 있으며 소금 보충 아이콘의 불이 꺼지게 됩니다.
연수 장치의 정제 소금 충전은 1~2개월에 한번 점검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물 속의 미네랄 성분(칼슘과 마그네슘)이 많이 포함된 경수 때문인데 수돗물의 경도가 높아 세제가 잘 녹지 않아 생기는 증상 중 하나로 흰 얼룩입니다.
식기세척기의 사용 횟수가 증가 할 수록 연수 필터 성능이 떨어 지기 때문에 소금을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여러분들도 이점 유의하여 연수 장치 소금 보충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