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식단을 필수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식사를 챙겨 먹지 못할 때 가까운 편의점에 가서 에너지바 또는 단백질바를 구입하여 먹고 있는데요.
끼니마다 단백질을 꼭 섭취하여 근육 손실을 막아야 하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다이어트 간식을 살 때도 단백질 함량을 체크하여 구입하는데 CU편의점에서 단백질 함량이 14g(25%)인 포스트 단백질바를 구입하여 식사 대용으로 먹어보았습니다.
다이어트 아침식사 포스트 단백질바 가격 및 칼로리 정보
CU편의점 기준 가격 1700원이고 통신사 할인 하면 조금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인터넷에 검색하면 묶음으로 구입하면 개당 1500원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주기적으로 먹는다고 하면 할인 정보 확인하여 상자로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중량은 50g 239kcal입니다. 제가 주로 한끼 대용으로 먹는 단백질바 칼로리를 보통 160~180kcal 사이에서 구입하여 섭취하는데 제 기준으로는 포스트 단백질바의 칼로리는 조금 높은 것 같아요.
영양정보(총 내용량 50g, 239kcal)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나트륨 220mg(11%)
- 탄수화물 21g(6%)
- 당류 11g(11%)
- 지방 11g(20%)
- 포화지방 3.0g(20%)
- 단백질 14g(25%)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로 2000kcal 기준이니 참고해 주세요.
바 형태이기 때문에 휴대성이 높고 가볍게 먹기 편한 형태인데 초코렛이 가득하기 때문에 녹지 않게 잘 보관해야 해요.
생각보다 당(11g)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활동량이 많은 아침 또는 점심 식사 대용으로 먹어야 할 것 같고, 저녁은 되도록이면 단백질바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섭취해야하는 단백질 함량이 나름 높기 때문에 유지어터들에게도 좋은 식사가 되겠네요.
보통 단백질바(프로틴바)는 맛없어서 잘 안먹는데 초콜릿 덕분인지 단맛에 맛있게 먹었어요. 바삭한 식감도 있지만 중간 중간에 아몬드가 씹혀서 고소한 맛도 있는데 견과류 함량은 높지 않아요.
전체적으로 단백질을 포함하여 영양소들이 높게 포함되어 있어서 칼로리 자체는 높지만 단것이 먹고 싶은 날에는 한번씩 사먹으면 좋을 것 같은 한끼 식사 대용 단백질바 입니다.
매일 하나씩 먹는건 안될 것 같고 식사를 못 챙기는 부득이한 날에 사서 먹으면 좋을 것 같은 결론입니다.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내돈내산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