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는 써도써도 높은 요금제를 사용해도 늘 부족함을 느껴요. 요즘은 어디에서나 와이파이가 잡혀서 데이터가 필요 없다 말하지만 늘 월 말이되면 데이터 부족으로 데이터 선물을 쪼르고 있는 제 모습을 보고 있답니다.
늘 남편에게 월 초에 2기가씩 선물을 받고 사용했지만 이번엔 내가 데이터 선물을 주겠어!
SK텔레콤은 같은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다면 T끼리 데이터 선물이 가능하다는 사실!
◎ 데이터 선물이 무엇인가?
:: LTE / 3G 요금제를 사용하는 SK 통신사 고객이라면 남은 데이터로 선물 할 수 있는 방식이예요.
단, 월 2회 선물하기/선물받기를 이요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데이터를 선물해 주도록 하자구요!
:: T끼리 온가족 할인/ TB끼리 온가족 무료/ TB끼리 온가족프리/ 온가족행복플랜 가입 고객으로 결합되어 있는 가족에게는 최대 4G/4회 까지 선물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데이터 기본제공량의 최대 50%까지 선물이 가능하다고 하니 잘 확인하시고 데이터 선물을 하도록 하자구요!
1. 우선 모바일Tworld 어플로 접속하면 이런 익숙한 화면이 나올거예요.
데이터와 잔여 기본 사항, 실시간 요금까지 볼 수 있으니 sk 통신사 사용자라면 필수 어플이죠?
하단 메뉴 중 충전/선물/리필 메뉴가 있으니 터치터치, 클릭클릭 해주세요.
2.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가 나올거예요. 확인 하셨나요?
500MB이상이 남아야 선물이 가능하니 남은 잔여 데이터를 조회하기를 한번 눌러주셔야 해요.
3. 조회가 끝나면 남은 데이터가 화면에 표시되고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버튼이 활성화 될 거예요.
꾹꾹 터치터치 해주세요.
4. 데이터를 선물 받을 상대방 전화번호를 주소록 또는 직접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지 통신사 확인이 되요. SK텔레콤 끼리만 선물 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5. 조회가 완료되면 데이터 잔여량에 맞춰 선물할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어요. 100MB 부터 최대 1G까지 선물이 가능하니 남은 데이터를 잘 계산해서 선물할 데이터를 선택해 주세요.
6. 데이터를 선택하셨다면 이제 선물하기 버튼 터치터치 클릭클릭!
그러면 SMS 인증 창이 뜨면서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을 받으라는 메세지 창이 나올 거예요.
인증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문자로 인증번호가 전송되어 올거예요.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선물하기 완료!
[:: Data 단위 환산으로 1KB : 1,024B / 1MB : 1,024KB / 1GB : 1,024MB 참고하세요]
그럼 남은 잔여데이터와 선물하기 완료되었다는 sk 114에서 문자를 받을 수 있을거예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이제 데이터가 남는 달에는 가족, 주변에게 데이터 선물하는 넓은 마음을 보여줘야 겠네요. 히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