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윈도우 노트북에서는 프린트스크린으로 화면을 쉽게 캡쳐 했었는데요. 맥북에서는 스크린 캡쳐 단축키가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쉽고 빠르게 다양한 방식으로 스크린 샷을 찍어 저장할 수 있습니다.
Mac에서 스크린샷 찍는 단축키 정리
따로 설정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스크린샷 찍는 단축키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니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shift + command ⌘ + 3 : 전체 화면 스크린샷
현재 스크린에 보여지는 전체 화면이 캡쳐 후에 자동으로 바탕화면에 저장됩니다.
2. shift + command ⌘ + space bar + 4 : 메뉴 화면 캡쳐
스크린 샷으로 캡쳐 하고 싶은 창을 마우스로 선택하여 클릭하면 해당 윈도우 창이 캡쳐되어 바탕화면에 자동 저장됩니다.
3. shift + command ⌘ + 4 : 부분 지정 스크린샷
마우스로 드래그한 부분이 스크린샷으로 캡쳐되어 자동으로 바탕화면에 저장됩니다.
4. shift + command ⌘ + 5 : 메뉴 보기 / 화면 부분 기록
스크린샷의 전반적인 옵션이 해당 캡쳐 창 하단에 표시됩니다. 원하는 캡쳐 아이콘을 이용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또 전체 화면 기록을 할 수 있는 기능 옵션창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옵션 메뉴를 이용하여 저장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을 자주 이용한다면 여러 개의 타자를 한번에 눌러야 되서 다소 불편할 수 있으니 사용자가 이용하기 편한 단축키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환경 설정으로 이동 – 키보드 설정 – 단축키 설정 – 하위 메뉴 중 스크린 샷으로 이동해 주세요. 해당 메뉴창에서 사용하기 편한 단축키로 변경하면 조금더 편리하게 스크린샷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